이기흥 대한체육회장 "AZ 보다는 다른 백신 접종 기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AZ 보다는 다른 백신 접종 기대"

데일리안 2021-04-14 18:03:00 신고

진천선수촌서 도쿄올림픽 G-100 미디어데이 개최

이 회장 "코로나19 백신 종류·시기 조만간 결정될 것"

14일 충북 진천군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도쿄 하계 올림픽대회 G-100 미디어데이 대한민국선수단 합동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14일 충북 진천군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도쿄 하계 올림픽대회 G-100 미디어데이 대한민국선수단 합동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해 "정부와 협의를 통해 최대한 빠른 접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는 14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2020 도쿄올림픽’ G-100 미디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올림픽 개막인 7월 23일까지는 이제 100일 남았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 것은 아니지만 권장하고 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올림픽 개최 전 전원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이기흥 회장은 "최대한 빠르게 접종해야 한다. 일정이 촉박하다(AZ는 1차 접종 이후 8주 뒤 2차 접종). 아스트라제네카(AZ) 대신 화이자나 얀센 백신 접종을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얀센도 (혈전 발생)문제가 생기고 있다. 우리 의지로만 하겠다고 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신치용 단장은 "AZ와 얀센 등 어떤 백신을 맞을지 아직 결정이 되지 않았다. 계획이 나오는 대로 접종하고 준비하려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양학선(체조)은 "전 국민이 맞는 것이다. 당연히 맞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백신보다는 훈련을 어떻게 하루하루 이겨내는가가 더 걱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치용 선수촌장은 "금메달 7개로 종합 10위에 오르는 것이 목표다. 금메달 7개면 10위에서 12위 정도가 예상된다. 국민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