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로 입양된 한국계 쌍둥이 자매…DNA 검사로 36년만 상봉

美로 입양된 한국계 쌍둥이 자매…DNA 검사로 36년만 상봉

이데일리 2021-04-18 18:25:59 신고

[이데일리 조해영 기자] 서로의 존재도 모른 채 36년 전 미국으로 입양된 한국계 쌍둥이 자매가 극적으로 상봉한 사연이 알려졌다.

17일(현지시간) 미국 ABC방송 ‘굿모닝 아메리카’에 따르면 한국계 입양아인 몰리 시너트와 에밀리 부슈널은 DNA 검사를 통해 최근 극적으로 상봉했다.

DNA 검사를 받았던 시너트는 자신과 DNA 검사 결과가 49.96% 일치하는 소녀가 있고 딸로 추정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아이를 낳은 적이 없었던 시너트는 의아했지만, 알고 보니 딸로 추정되는 인물의 어머니인 부슈널과 자신이 일란성 쌍둥이였던 것이다.

자매의 상봉은 부슈널의 딸인 이사벨이 “엄마가 입양됐기 때문에 엄마 쪽 가족이 더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라고 엄마에게 요청, 이사벨이 DNA 검사를 받아본 덕분에 성사될 수 있었다. 자매는 서로의 존재조차 알지 못하고 살아왔다.

부슈널은 “마음속의 구멍이 갑자기 메워진 것 같았다”며 “나를 사랑해주는 가족이 있고 멋지게 살았지만 늘 무언가 단절된 느낌이 있었다. 내게 일란성 쌍둥이 자매가 있었다는 걸 알았을 때 모든 게 분명해지고 이해가 됐다”고 말했다.

자매는 문자 메시지 등으로 연락을 주고받다 36번째 생일에 만났다. 부슈널은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며 “36년간 내 쌍둥이 자매와 지낼 수 있었던 시간을 잃어버리긴 했지만 앞으로 펼쳐질 시간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