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살아있는 전설' 푸홀스, 에인절스에서 방출

MLB '살아있는 전설' 푸홀스, 에인절스에서 방출

연합뉴스 2021-05-07 05:31:31 신고

FA 계약 마지막 시즌서 1할대 타율 기록

앨버트 푸홀스 앨버트 푸홀스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현역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앨버트 푸홀스(41)가 소속 팀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에서 방출됐다.

아트 모레노 에인절스 구단주는 7일(한국시간) 자료를 통해 푸홀스를 방출했다고 알린 뒤 "푸홀스가 선수 생활의 절반 동안 에인절스 유니폼을 입어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의 푸홀스는 이견이 없는 현역 최고의 레전드다.

2001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통해 빅리그를 처음 밟은 뒤 10년 동안 3차례 내셔널리그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았고, 홈런왕 두 차례, 타격왕 한 차례, 득점왕 5차례 등 수 많은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세인트루이스에서 11시즌을 보낸 푸홀스는 에인절스와 10년 2억4천만달러의 초대형 계약을 맺고 선수 생활 2막을 열었다.

푸홀스는 2017시즌부터 내리막길을 걸었다. 데뷔 시즌부터 이어온 한 시즌 두 자릿수 홈런 기록을 2019년까지 이어갔지만, 타율은 0.240대에 머물렀다.

60경기 단축 시즌으로 치러진 지난해엔 39경기에서 타율 0.224, 6홈런에 그쳤다.

그는 에인절스와 FA 계약 마지막 해인 올 시즌을 앞두고 은퇴설에 휘말리기도 했다.

그는 개막 전 화상 인터뷰에서 "은퇴는 아직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다"며 "만약 올 시즌 뒤 은퇴를 결정한다면 공식 성명으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푸홀스는 올 시즌 팀에 거의 보탬이 되지 않았다. 24경기에서 타율 0.198, 5홈런에 그쳤다.

결국 에인절스는 푸홀스와 작별을 결정했다.

무적 상태가 된 푸홀스가 다른 팀에서 현역 생활을 연장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은퇴 가능성도 있다.

푸홀스는 개인 통산 667개 홈런을 터뜨려 MLB 역사상 5번째로 많은 홈런을 기록했다.

통산 타점(2천112점)은 행크 에런(2천297점)에 이은 역대 2위다.

cycl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