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고성능 황태자, S4 TFSI가 돌아왔다

아우디의 고성능 황태자, S4 TFSI가 돌아왔다

모터트렌드 2021-06-16 01:00:00 신고

 

아우디코리아는 16일 더 뉴 아우디 S4 TFS를 오는 2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 준중형 A4를 기반으로 개발된 고성능 S 모델이다. 레이싱 경험과 독보적인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최고 성능 (Sovereign Performance)’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S 모델답게 강력한 파워와 토크가 자랑거리다.

 

그러면서도 복합 기준 연료효율은 리터당 9.9km.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자동/컴포트/다이내믹/효율/개별설정)를 통해 원하는대로 상황에 맞는 주행을 할 수 있다.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 S 스포츠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이 차가 왜 고성능을 대표하는 S 브랜드의 일원인지를 설명해 주는 부분이다.

 

앞·뒤 범퍼, 그릴, 윈도우 몰딩에는 블랙패키지가 적용됐다. 또 S4 뱃지 등으로 모델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더 밝은 빛으로 넓은 범위를 비춘다.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된 19인치 5-더블스포크 V-스타일 휠로 더욱 멋을 냈다.

 

 

실내는 나파 가죽 S 스포츠시트, 시프트패들, 열선 적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엠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으로 스포츠카 유전자와 고급 세단의 품격을 동시에 표현한다.

 

차선을 유지하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차를 멈추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등의 운전자보조시스템을 얹었다. 12.3인치 버츄얼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모든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동하고, 또 이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8008만2000원이다.

 

 

 

 

 

아우디, S4 TFSI, 고성능 세단, 신차, 자동차, 모터트렌드

Copyright ⓒ 모터트렌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