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대선후보로 오세훈 띄우나"…이준석 "음모론 흥행요소로 좋아"

진중권 "대선후보로 오세훈 띄우나"…이준석 "음모론 흥행요소로 좋아"

데일리안 2021-07-27 10:24:00 신고

이준석 "吳 출마, 거의 불가능"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대선출마 가능성에 대해 "그런 음모론은 좋다"고 말했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는 전날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대담자로 출연해 "(대선) 흥행요소 쪽으로 저는 나쁘지 않게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의 관련 발언은 해당 프로그램 패널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준석이 나중에 오세훈을 (대선주자로) 띄우려고 한다는 음모론 기사를 봤다"고 언급한 이후 나왔다.


이 대표는 "사실 오 시장은 가장 최근에 큰 선거에서 이긴 분이기도 해서 그분의 출마 가능성을 저는 굉장히 낮게 본다"며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말했다.


다만 "그런 음모론은 좋다"며 "그런 언급이 된다는 건 흥행요소 쪽으로 저는 나쁘지 않게 본다"고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5일 서울 건대입구에서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치맥 회동 중 오 시장과의 즉석 3자 회동을 추진했다가 방역 수칙 문제로 취소한 바 있다. 윤 전 총장은 다음날 별도로 오 시장을 서울시청에서 만났다.


이 대표는 3자 회동 무산과 관련해 "원래 정치인들이 특정 지역에 가서 정치적으로 유의미한 이벤트를 할 때, 지역구 정치인들에게 이야기를 안 하면 섭섭하게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건대입구가 위치한 서울 광진구 화양동은 오 시장이 지난 총선에서 출마했던 지역구(광진을)에 속해있다.


이 대표는 "오 시장이 마침 그 근방에 계신다고 해서 '합류해서 인사 좀 하실까요' 했다"며 "오 시장이야 당연히 바로 좋다고 했다. 그런데 방역 등의 문제를 저희가 체크를 못 하고 공지를 해서 오 시장께 죄송하게 됐다"고 밝혔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 대표와 진 전 교수는 윤 전 총장의 최근 행보에 대해서도 의견을 주고받았다.


진 전 교수는 "윤 전 총장의 메시지가 중도(유권자)를 포기한 듯한 느낌이 든다"며 "오히려 이 대표보다 훨씬 더 보수적인 언급들을 마구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대표는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좋아진다"며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진 전 교수가 윤 전 총장의 '주 120시간 근무' 발언을 문제 삼은 데 대해서도 "말실수"라며 "설마 그게 공약이겠나"라고 옹호했다.


하지만 진 전 교수는 "윤 전 총장의 말실수라면 괜찮은데 밑바탕에는 어떤 자유지상주의적 멘탈리티가 깔려 있다"고 꼬집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