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 '상습적' 배임 행각... 지역 옮겨 '수법 되풀이'

윤석열, 이재명 '상습적' 배임 행각... 지역 옮겨 '수법 되풀이'

머니S 2021-10-17 11:47:18 신고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부동산 특혜 의혹들을 거론하며 "이재명 패밀리의 국민 약탈을 막겠다"고 표명했다.

윤 전 총장은 17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을 통해 "대장동 게이트에 이어 새롭게 드러나고 있는 각종 특혜 의혹을 보면 이재명 후보의 배임 행각은 상습적이다"라며 "지역을 옮겨 가며 같은 수법을 되풀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럴 리가 없지만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성남시, 경기도에서 벌이던 짓을 대한민국 전체를 대상으로 벌이지 않겠냐"라며 "누구는 국정원장을 시키고 누구는 국토교통부 장관을 시켜서 다 해 먹으려 들지 않겠냐"라고 말했다. 이어 "하던 버릇을 못 버리고 국민을 상대로 더 큰 약탈 행위를 하려 하지 않겠냐"는 주장도 덧붙였다.

백현동 옹벽 아파트 의혹부터 거론한 윤 전 총장은 "2015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은 백현동 구 한국식품연구원 부지에 대해 자역녹지지역을 준주거지역으로 4단계나 용도를 상형 변경해줬다"라며 "그동안 용도변경이 되지 않아서 8차례나 유찰된 땅이었는데 시행업체에 이재명 후보의 선대본부장이었던 김인섭이 들어가자마자 한 달 만에 용도변경 검토 회신을 받고 수개월 뒤 실제 용도변경을 해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다 이재명 후보가 한 일"이라는 주장과 함께 "이재명 후보의 특혜로 시행업체는 막대한 분양이익 3142억원을 챙겼다"라며 "그의 측근 김인섭은 시행업자에게 지분 25%를 요구하고 소송 끝에 70억원을 받았다"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윤 전 총장은 "명백한 국민 약탈 행위"라며 "이재명 후보는 인허가권을 가진 시장의 권력으로 국민의 재산을 빼앗아 자기 측근과 민간업체에 몰아줬다"라고 말했다. 또 "이재명 후보와 그의 주변 사람들이 국민의 주머니를 털어서 자기들끼리 나눠 먹은 것"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구 백현유원지 부지 의혹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윤 전 총장은 "성남시로부터 부지 개발계획에 대한 연구용역을 의뢰받아 수행한 민간업체가 경쟁입찰이 아닌 수의계약으로 30년간 장기 임대계약을 따낸 것"이라며 "그것도 계약 기간 30년이라는 특혜를 받았다"고 전했다. 같은 업체가 계획도 세우고 사업권도 따낸 것에 대해 지적했다. 

또 "이 부지에는 지하 4층, 지상 21층의 호텔을 짓는데 민간업체가 토지 임대료로 자산가액의 1.5%에 불과한 연간 수억 원 안팎만 부담하면 된다"라며 "민간업체는 호텔과 계약으로 연간 막대한 이익을 보게 되는 구조인 반면 성남시에는 수억 원만 내면 되니 배임의 혐의가 짙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민간업체에도 성남시 산하기관 임원 출신 인사가 근무했다"며 의혹이 있는 모든 사업에 이재명 후보의 측근이 등장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이재명 후보와 그의 측근, 그들과 막대한 개발이익을 나눈 업체들, 가히 이재명 패밀리"라며 "이재명 패밀리가 저지른 상습 배임 행위는 국민 약탈과 국가 배신 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대장동 게이트에서 보듯이 이재명 후보가 설계·지휘하고 유동규 등 측근이 행동대장으로 뛰고 일선에서 민간업체들이 움직인 사기 행위"라며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사적 이익을 위해 사유화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해당 사건들로 피해를 본 피해자에 대해 "피해자는 국민이고 대한민국"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