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메타버스 코리아' 메타레나 특별 체험관 운영

'2021 메타버스 코리아' 메타레나 특별 체험관 운영

게임포커스 2021-10-21 15:48:04 신고

 

전시업계 사상 첫 메타버스를 활용한 특별체험관이 운영된다.
 
오는 26일 개막하는 2021 메타버스 코리아는 뉴 노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한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 및 체험을 위한 '메타버스 특별 체험관(이하, 메타레나(Metarena))'을 운영한다.
 
'메타레나'는 2021 메타버스 코리아와 KES(한국전자전) 2021이 동시 개최되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코엑스 B홀 전시장 내에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와 엑스포럼 주관으로 열린다.
 
본 특별관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라이프스타일 관련된 기술을 선보인다. 스노우닥의 메타버스 라이브 공연 및 NFT 아트 작품, 이모션웨이브의 아티스트 프로듀싱 메타버스 플랫폼 '에임플', '퍼펙트 뮤지션'과 스튜디오 엑스의 버츄얼 휴먼 '로지'와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수아' 등의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들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메타버스의 새로운 세계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 2'를 비롯해 이매지니어스의 3D 가상 피팅 서비스 '파라버스', 딥픽셀의 AR 악세서리 웨어러블 서비스, 엔엘씨브이알의 VR 관광 키오스크 등을 선보이며 일상생활 속 경험 가능한 쇼핑, 관광, 문화 등 메타버스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메타레나 특별 체험관은 디지털 대전환에 맞춰 메타버스에 대한 업계 및 일반 관람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특별관을 마련했다”며 “특히 버츄얼 휴먼, 메타버스 플랫폼, 문화관광 혁신 등 미래형 신산업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1 메타버스 코리아는 오는 26일(화)부터 29일(금)까지 4일간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입장권은 온라인 사전 예매와 현장 예매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메타버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