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 조회는 어떻게???(12월 31일까지 사용)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 조회는 어떻게???(12월 31일까지 사용)

살구뉴스 2021-11-24 13:07:59 신고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해주는 문화누리카드를 아시나요? 2021년도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문화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율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공연, 영화부터 스포츠까지!”라는 슬로건을 걸고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하니 기초생활수급자, 혹은 차상위 계층 기준에 해당되는 분들께서는 놓치면 안되겠습니다.  

2021년도는 11월 30일 까지 신청이고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022년도에도 기준자격에 해당하면 자동으로 재 지급이 되오니 더욱 편리해진 만큼 꼭 신청하는게 좋겠습니다.

● 2021년도 달라진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원금 상향

1인당 지원금(9만원→10만원) 1만원 상향

※ 세대 당 1개의 카드로 총 15명(총 150만원)까지 합산 가능

 

2. 자동재충전 시행

수급자격 유지 시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재충전

 

3. 모바일 앱 출시

2월 1일부터 모바일 앱 출시(남은 잔액, 주변 가맹점 등 확인 가능)

 

4. 온라인 가맹점 확대

영상, 음원 스트리밍, 웹툰, 전자책, 온라인 취미 클래스 등 온라인 중심 가맹점 확대

 

5. 가정위탁아동 카드발급

만 14세 미만 가정위탁아동은 위탁 부모가 가정위탁 보호 확인서 제출하면 발급 가능

 

문화누리카드 신청 개요

 

[신청자격]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6세 이상, ’15.12.31. 이전 출생자)

차상위계층은 중위소득 50%이하의 소득이 있는 가구로 자신을 부양할 수 있는 가족 또는 보유한 재산이 있는 가구를 의미합니다. 저소득층에 해당되지만 기초생활수급자에는 포함되지 않는 계층입니다.

2021년 기준중위소득 50% 표

 

※ 2018년부터 스포츠강좌이용권(만 5~18세) 수혜자도 문화누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1. 주민센터 방문
2. 인터넷 www.mnuri.kr 또는 앱 다운로드


※ 농협 영업점에서 사전 연락을 통해 공(空)카드 수량 여부 확인 필요
※ 농협 영업점 수령은 신규발급만 가능, 재발급은 지점수령 불가


[지원내용]
-지원금액 : 1인당 연간 10만 원
-발급·이용기간
·발급기간 : ~’21.11.30.
·이용기간 : 발급일 ~ ’21.12.31.

 

사용처

오프라인 가맹점  

https://www.mnuri.kr/useOfCard/offlineMerchants.do

온라인 가맹점

https://www.mnuri.kr/useOfCard/onlineMerchants.do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 문화누리 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mnuri.kr/card/confirmBalance/cardIssue_step01.do
 

 

● 본인인증 수단이 없을경우


1. 고객지원센터 1544-3412 > 상담원연결(4번) 또는 잔액조회서비스(2번)에서 카드번호와 생년월일을 통해 확인

2. 농협에서 전달받은 내용으로 실시간 잔액은 농협 고객행복센터 1644-4000 > 기프트카드(7번) > 누리카드(5번) > 잔액조회(1번)으로 문의


[충전방법]

① ☎1544-3412 전화 연결

②농협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 · 모바일 · 텔레 뱅킹, CD · ATM 기기를 통하여, 카드 전면 하단에 표시된 가상계좌로 원하는 금액을 입금

[충전가능 시간]
오전 9시~오후 10시

[충전한도]

카드 1매당 1회 100원 이상 ~ 충전시점 보유 잔액 포함 10만원 까지 충전 가능, 연간 누적 이용금액 200만원 한도

자주 묻는 질문은?

 

1. 카드분실

NH농협카드 콜센터 1644-400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한 후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2. 안심결제(안심서비스 결제오류) 비밀번호 분실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에 접속 후 MYNH > 안심서비스 > 일반결제서비스 > 비밀번호/인증금액 재설정


3. 농협 영업점이나 농협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카드 앞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 금액 충전
→ 개인금액 충전 후 카드잔액 확인은 일반적으로 1-2시간 지난 후 잔액확인 가능


4. 카드합산(주민센터에서 신청)
주민등록상 동일한 세대 내에서 여러 장의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 하나의 카드로 합산 이용 가능


5. 자동 재충전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가 수급자격 유지 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2021년 지원금(10만원)을 개인의 문화누리카드로 지급

자동재충전 추진 시기 : 2021년 1월 28일~1월 29일 *자동재충전 완료 시 문자 알림
2021년 2월 1일 이후부터 주민센터/온라인(누리집)/모바일앱/전화 ARS를 통해 주민등록번호로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가능

6. 주의사항
마트, 백화점 내의 서점, 온라인 전자상거래(네이버, 옥션, G마켓, 쿠팡 등)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여행상품, 철도 등 예매 취소 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카드 잔액을 확인하세요.

카드를 발급받았으나 최근 2년간 전액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향후 카드의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20-’21년 전액 미사용자는 ’22년 발급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처]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https://www.mnuri.kr/help/counsel/guide.do| ☎1544-3412 | 잔액조회·분실신고·수령등록 ☎1644-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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