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박사 실제 상담비 가격 얼마일까? 실제 상담 받은 사람들의 후기

오은영 박사 실제 상담비 가격 얼마일까? 실제 상담 받은 사람들의 후기

살구뉴스 2021-11-30 01:17:14 신고

오은영 박사 상담비용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을 통해 아이들의 문제점을 족집게처럼 해결해주며 ‘국민 육아 멘토’로 불린 오은영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가 고가 상담료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습니다. 실제 오은영 박사의 상담비용은 얼마일까요? 실제 여러 누리꾼의 후기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금쪽같은 내새끼'를 통해 아이에게서 생기는 문제행동은 '보호자의 양육 방법이 근본적으로 잘못되었다.'는것을 보여주었고, 교정을 통해 문제 아동이 바뀔수 있다는걸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방송화면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방송화면

 

 

이렇듯 아이를 키우는 보호자들에게 오은영박사의 말 한마디가 많은 생각을 하게 될 정도로 대한민국의 부모님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런 오은영박사에게 1대1로 상담을 아이와 받고 싶다는 분들이 많을 정도인데요. 실제로 오은영박사는 오은영의원,오은영지능개발연구소를 운영하여 상담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오은영 박사 상담비는 얼마?

AHDH클리닉,소아청소년클리닉,성인클리닉,심리검사,언어치료,불안장애,식이장애,분리불안,스트레스 상담등 여러 진료과목으로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오은영 박사가 운영하는 센터는 크게 두 곳, 오은영의원과 오은영아카데미입니다.

 

오은영의원 홈페이지(ohclinic.net)에 가보면 비급여 진료비용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알수 있으며 상담 후기를 보면 대체적으로 비용이 엄청 비싸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 때문인지 과거 에스메스 VVIP라며 고과 상담비 논란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실제 오은영 박사의 상담비용은 상담 10분당 85,000원이고 1시간이 넘으면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상담예약 전화 연결조차 어려울 정도로 상담 신청이 밀려 있어 정해진 예약일에만 전화접수를 받는데 보통 몇 분이면 몇달치 예약이 가득 찬다고합니다. 유명세까지 생각하면 상담비용이 고가일 것이라 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

 

오은영 박사 상담비용은 사람에 따라 약간씩 차이를 보입니다. 상담 1시간 기준 평균 약 60~70만원선이며,  상담 10분 추가시 마다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약 오은영 박사가 아이를 관찰한 후,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검사비가 별도로 약 50만원 정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이용자들의 평균 상담료이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상담을 받으려면 반드시 서울의 오은영아카데미 센터에 예약해야 합니다. 센터를 통한 초진 시 아이를 30분 동안 관찰한 후, 부모와도 30분 정도 상담합니다. 오은영의원에서도 월요일에 직접 상담이 가능하였으나, 2021년 3월부터 예약을 받지 않습니다. 2021년 6월 기준으로 오은영의원의 진료는 부원장이 전부 담당하고 있습니다. 워낙에 유명하고 바쁜지라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에서 상담을 해준 적도 있다고 합니다.

 

오은영 박사 상담 후기


오은영 박사의 1시간 상담비용은 비싼 편이지만, 실제 이용해본 부모님들의 후기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편입니다. 

“첫 번째 상담에서 90분에 81만원을 지불했고, 우리 인생에서 가장 값진 81만원이었다.내가 알고 있는 아이 모습들이 퍼즐 한 조각이었다면 (오 박사는) 그걸 전체적으로 맞춰서 그림을 보여주시는 기분이었다"

“비용 논란이 어떤 연유로 시작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센터를 돌며 지불한 치료비와 검사비, 그런데도 차도가 없어 생업을 포기할 뻔했던 기회비용이 있다. 이를 생각하면 그날의 81만원은 여전히 내 인생에서 가장 값지게 쓴 돈이었다”

" 아이가 정서적으로 불안한 게 제 탓이 아닐까, 저도 산후우울증이 있어서 같이 상담받았는데요. 오은영 선생님도 티비랑 똑같이 친절하시고, 덕분에 저희 아이도, 저도 많이 나았어요." 


" 아이에게 문제가 있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만나보세요. 예전에 동네에 있는 센터에서 놀이치료 받았는데, 20대의 젊은 선생님이 같이 놀아주는데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프로그램대로만 하는 것 같더라구요. 별로 차도가 없는 거 같아서 속상했는데, 오은영 박사님 만나고 명쾌한 해답을 얻었어요."

" 저는 센터 다 등록해놓고 언제든 된다 했더니 운좋게 일주일만에 다녀 왔어요. 치료센터 가실 때 부모상담 먼저 하는데는 절대 가지 마세요! 부모상담 내용과 아이를 끼워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워요. 오은영 센터는 아이만 40분 보고 엄마 상담 하더라구요. 넘 비싸지만, 저는 도움 많이 됐어요." 

유명 또는 경력이 오래된 전문가들에게 상담받는 것은 일반적으로 상담료가 있는 편입니다. 피부과이긴 하지만 함익병 원장도 밝힌 바 있듯이 한국 분들은 의사가 말로만 해주는 것에 대해 돈을 잘 지불하지 않으려고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평범한 동네 정신과 상담 치료 비보험 가격도 보통 시간당 10만 원이 넘어갑니다.(건강보험 처리 할 경우 본인 부담이 10-20%가량으로 크게 떨어집니다.)

오은영의원 홈페이지
오은영의원 홈페이지

 

타 과에 비해서 환자 한 명을 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의사의 시급을 한 명이 내야 하는 셈이고 그래서 환자 한 명당 부담금도 커지는 것. 그리고 당연한 일이지만 오은영 박사는 국민적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의사로서의 경력보다는 소위 종편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지를 부풀려 유명세를 얻어낸 쇼닥터들과 달리 오은영은 의대 교수 경력을 비롯해 굵직한 커리어에 실제 전문의로서 실력이 국내에서 업계 최고 권위자라고 해주셔도 무방할 정도로 뛰어납니다. 진료 비용이 비싼 건 당연한 것입니다. 타과에서도 명의로 소문난 인기 원장의 특진은 매우 비싸고 예약을 잡기 어렵다고 합니다.

한편 오은영 박사의 프로필은 1955년생 올해 나이 56세로 대한민국의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입니다. 상담 방송 위주로 얼굴을 비추다 보니 상담가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명백히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박사과정까지 마친 의사입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금쪽같은 내새끼' 에 출연하며 전국적으로 아동 전문가로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오박사는 백종원, 강형욱과 함께 대한민국의 3대 해결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백종원은 요식업 대통령, 강형욱은 개통령, 오은영은 육아 대통령이라고 불리며, 셋이 모이면 북한의 핵도 뺏어올 수 있다는 등의 유머로 등장합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