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래블리맵 매거진입니다.
강원도 원주는 서울 수도권에서 많이 멀지 않아서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많은 분들이
드라이브가시는 여행지중 한곳인데요,
오늘은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좋은
원주 드라이브코스 추천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딱 좋아!
강원도 원주 드라이브코스 추천
1. 사진정원
2. 뮤지엄산
3. 강원 감영
사진정원
사진정원은 강원 원주시 소초면에 위치한 카페로 카페 사진정원은 꽃밭, 셀프 포토존, 야외 테이블 부스, 온실 등. 사진을 놀이로 즐길 수 있는 것들로 가득합니다. 행복해지는 공간과 놀이로서 사진을 만끽 할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여러가지 다양한 트리들로 꾸며져 있다고 합니다.
원주 드라이브코스 추천 사진정원은 발길 닿는 곳곳마다 포토존으로 이용될만큼 잘 꾸며져 있는데요 입장하실때 주황색 종이 팔찌를 채워주시는데 이 팔찌를 착용하시고선 자유롭게 정원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머리띠 같은 소품들도 대여 가능하고 예쁜 피크닉 가방에 커피를 담아 주시는데 이 가방을 들고 이곳저곳 다른 테마들로 꾸며진 곳에서 이쁜 사진 촬영이 가능하십니다.
운영 안내
월 - 일 11:00 - 21:00
화요일 휴무
뮤지엄산
뮤지엄산은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산속에 감춰진 미술관으로 노출 콘크리트의 미니멀한 건축물의 대가 '안도 타다오'의 설계로 공사를 시작하여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2013년 5월 개관하였다고 합니다. 산 속에 자리하고 있어서 사계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풍경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뷰를 감상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원주 드라이브코스 추천 뮤지엄산은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 스톤가든 그리고 제임스터렐관으로 이어져 있고 본관은 네개의 윙구조물이 사각, 삼각, 원형의 공간들로 연결되어 대지와 하늘을, 사람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건축가의 철학이 담겨있다고 하는데 구조가 독특해서 뮤지엄산의 대표적인 포토존이기도 한 곳입니다.
운영 안내
화-일 10:00 = 18:00
월요일 휴무
강원감영
강원감영은 강원도 원주시 일산동에 위치한 문화재로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마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듯한 느낌을 들게합니다. 강원감영은 감찰사가 정무를 보는 조선 초기 건물터로 2002년 3월 9일 사적 제439호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전쟁 때 거의 손실되어 현재는 복원되었지만 유일하게 선화당,포정루,청운당 등 남아있다고 합니다.
원주 드라이브코스 추천 강원감영은 안쪽으로는 강원 감영 사료관이 있어 조선시대 500년간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고, 감영터를 발굴할 당시 출토된 유물들 중 상평통보,비녀,수저, 나막신, 자기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그마한 사각의 연못과 관풍각과 봉래각이 있는 후원도 볼 수 있는데 이곳은 손님맞이를 하거나 감찰사의 휴식공간으로 사용된곳으로 연못에 비친 반영이 멋지고 매력적인 곳입니다.
운영 안내
매일 09:00 - 22:00
Copyright ⓒ 트래블리맵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