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년 '서머너즈 워', 신규 콘텐츠와 피규어 출시...컴투스 최신 소식

8주년 '서머너즈 워', 신규 콘텐츠와 피규어 출시...컴투스 최신 소식

게임와이 2022-01-18 18:36:13 신고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가 2022년 8주년을 맞이한다. 2014년 4월 국내,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1억 3천 만 다운로드, 90개국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세계 모바일 e스포츠 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컴투스는 8주년을 앞두고 오는 5월 31일까지 약 5개월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해 8주년 기념 코인을 얻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최대 2천 코인을 모으면 태생 5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초월의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종류를 직접 선택해 최고 등급인 6성 전설룬도 총 2회까지 만들 수 있다.

8주년 D-DAY 이벤트
8주년 D-DAY 이벤트

 

18일에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8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서머너즈 워’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게임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룬의 활용도를 높이고, 신규 유저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먼저 ‘룬 통계 메뉴’가 새롭게 추가됐다. ‘룬 통계 메뉴’는 몬스터가 각인 중인 룬의 현황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유저들은 전 서버에 걸쳐 6성 최대 레벨 몬스터에 사용되고 있는 룬 세트와 주 옵션에 대한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룬 통계 메뉴’에서는 유저들이 특정 몬스터에 어떤 룬 세트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상위 6가지 세트 정보가 제공되며, 공격력, 체력 등 서버 전체 소환사의 룬 옵션 비율에 대한 데이터도 함께 공개된다. 

또한 신규 소환사들을 위해 룬 통계를 활용한 ‘룬 자동 각인’ 기능도 마련됐다. ‘룬 자동 각인'은 룬 통계를 기반으로 룬 세트 효과, 주 옵션 및 부 옵션, 별 등급 등의 우선순위를 고려해 소환사가 보유하고 있는 룬 중 가장 적절한 룬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신규 유저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룬을 각인할 수 있다.   

그 밖에, 유저가 보유한 모든 몬스터의 룬 각인 정보를 저장하고, 저장된 내용을 언제든 다시 불러올 수 있는 모든 몬스터 룬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도 추가됐다.   

룬 데이터 활용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룬 데이터 활용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한편 앱 분석 사이트 앱에이프에 따르면 서머너즈워는 2016년부터 꾸준한 월간 활성자수를 보여준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해 연말 서머너즈워 대회를 열면서 이용자수가 폭발적으로 늘었고, 올해 들어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아울러 백년전쟁은 출시 당시에는 서머너즈워 비슷한 수의 사용자수를 기록했지만 올해 들어  서머너즈워 오리지널과 큰 차이를 보이며 이용자수가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2016년부터 2021년까지 MAU 추이, 자료=앱에이프(Appa.pe)
2016년부터 2021년까지 MAU 추이, 자료=앱에이프(Appa.pe)

 

지난 14일에는 차크람 무녀와 부메랑 전사 신규 피규어 2종을 선보였다. 1월 14일부터 2월 13일까지 한달간 사전 주문을 받아 ‘서머너즈 워’ 팬들을 대상으로 전 세계 배송된다.

신규 피규어 2종은 ‘서머너즈 워’에 등장하는 쌍둥이 캐릭터의 콘셉트에 맞춰 단품 또는 세트 패키지 구매가 모두 가능한 형태로 기획, 제작되었으며, 각각의 쌍둥이 피규어를 하나의 세트로 결합할 경우, 제품 베이스에 위치한 LED가 점등되며 디오라마의 화려한 기믹 연출도 확인할 수 있다.

차크람 무녀·부메랑 전사 피규어 2종 출시
차크람 무녀·부메랑 전사 피규어 2종 출시

 

컴투스는 8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워의 행사 이외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준비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에 얹을 온보딩 게임 소식도 전하고, 컴투버스 소식도 전했다. 

컴투스는 18일 엔트런스와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DK모바일’을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가칭)에 탑재해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DK모바일’은 지난 2012년 출시된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2021년 3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5위를 기록하는 등 게임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엔트런스의 대표작이다.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 체결
'DK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 체결

 

17일에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컴투스는 현재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플랫폼인 ‘컴투버스’를 구축하고 있다. ‘컴투버스’에는 가상 오피스 환경인 ‘오피스 월드’와 쇼핑 및 금융·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커머셜 월드’, 게임, 음악, 영화,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이용자들의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 월드’가 도입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양질의 교육생활문화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교원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손잡고, 컴투버스의 ‘커머셜 월드’ 등을 통해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한다는 전략이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교원그룹 MOU 체결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교원그룹 MOU 체결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