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올해 신년기자회 안한다…"오미크론 대응에 집중"

文대통령, 올해 신년기자회 안한다…"오미크론 대응에 집중"

이데일리 2022-01-24 11:35:13 신고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 순방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공군 1호기에서 내려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 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신년기자회견을 하지 않기로 했다.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중 오미크론 변종 비율이 절반 이상을 넘어서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자 방역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24일 청와대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금주 중 언론인 여러분으로부터 자유롭게 질문을 받고 대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준비해왔지만,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된 상황에서 이에 대한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신년 기자회견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다”고 밝혔다.

당초 문 대통령은 27일께 신년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계획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국내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의 주간 검출률이 50%를 돌파하는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계획을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날도 당초 김부겸 국민총리와 주례회동을 할 계획이었지만, 이 역시 취소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2시 코로나19 방역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만큼 상황의 엄중함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늘로 70번째 생일을 맞는 문 대통령은 이날 외부 일정을 일절 잡지 않았다. 6박 8일간 중동 순방을 마친 직후인 만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국정현안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