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우라 선발' 콘테 "쿨루셉스키 왜 뺐냐면..."

'모우라 선발' 콘테 "쿨루셉스키 왜 뺐냐면..."

엑스포츠뉴스 2022-05-01 21:56:2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레스터 시티와의 중요한 경기를 앞둔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중요한 선택을 내린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토트넘은 1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 시티와의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맞대결에서 치른다.

토트넘은 3-4-3 전형으로 나섰다. 위고 요리스 골키퍼를 비롯해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벤 데이비스가 백3를 구성했다. 윙백엔 라이언 세세뇽과 에메르송 로얄, 중원은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중심을 잡았다. 최전방엔 루카스 모우라와 해리 케인, 손흥민이 출격했다. 

경기 전 콘테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주전 공격수 데얀 쿨루셉스키를 선발에서 빼고 루카스 모우라를 선발로 선택했다. 이 선택에 대해 콘테 감독은 BBC를 통해 “로테이션”이라면서 “좋은 선수들을 바꿔줄 기회가 있을 때 해줘야 한다. 정상적인 로테이션”이라고 전했다. 

토트넘이 최근 2경기 1무 1패로 부진한 가운데 단 하나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그 이전 4연승을 달릴 때와는 완벽히 다른 분위기다. 

콘테 감독은 이에 대해 “우리는 유효슈팅이 없었기 때문에 많은 노력을 했다. 보통 우리는 득점하고 기회를 만들 수 있는 팀”이라면서 “지난 두 경기에서 우리는 수비가 좋은 두 팀을 만났다. 그들은 깊이 내려서 공간을 주지 않았다. 우리는 계속 발전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레스터는 주중 열린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준결승 1차전을 치른 뒤 주말 경기를 갖기 때문에 주중 경기와 비교해 선발 명단에 무려 여덟 자리나 변화가 있다. 콘테 감독은 “당신도 이해할 수 있다. 레스터는 좋은 선수단을 가졌다. 변화가 있지만 여전히 강한 팀”이라고 경계했다.

사진=Reuters/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