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성남이 이재명의 명분이라면 계양 차출은 당의 명분"(종합)

박지현 "성남이 이재명의 명분이라면 계양 차출은 당의 명분"(종합)

연합뉴스 2022-05-06 16:13:07 신고

3줄요약

"우리가 가진 자원 최대치로 동원…李, 경기도 아닌 대한민국의 정치인"

발언하는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발언하는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5.6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박형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당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해 "성남 사수가 정치적 고향을 지키는 '이재명의 명분'이라면, 계양 차출은 지방선거 승리로 윤석열 정부의 독주를 막고 국민과 민주주의를 지켜야 하는 '민주당의 명분'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서 "대선 패배의 아픔을 지방선거까지 이어지게 할 수 없다. 열세를 뒤집기 위해서는 이 전 지사가 성남에 고립되기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 선거를 지원할 수 있는 인천 계양에 출마하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지사가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가 아닌 계양을에 출마하는 것을 두고 일각에서 제기되는 '명분이 없다'는 비판에 반박하며 엄호에 나선 것이다.

박 위원장은 "이미 이 전 지사는 대선을 통해 경기도만이 아닌 대한민국 전체의 정치인이 됐다"며 "계양의 승리는 물론 서울 송영길, 경기 김동연, 인천 박남춘 후보의 승리를 이끌어야 한다. 전국 팔도를 다니며 민주당 선거 승리의 지원군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0.73%포인트 차 패배에 아직도 괴로워하는 지지자들과 국민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당의 중심에서 지방선거 승리에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위원장은 앞서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는 "오늘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분당갑 출마 의사를 밝힌다고 한다. 우리도 우리가 가진 자원을 최대치로 동원해야 한다"며 "이재명 전 지사를 보궐선거에 차출해야 한다. 비대위는 오늘 중으로 합당한 결론을 도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오늘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분당갑 출마 의사를 밝힌다고 한다. 우리도 우리가 가진 자원을 최대치로 동원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가올 전국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윤석열 정부의 독주와 파행을 막기 위해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를 만들 책임은 곧 제1야당이 되는 민주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비대위는 이날 오전 비공개회의를 거쳐 이 전 지사의 계양을 전략공천을 확정했다.

gorious@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