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갑 출마’ 안철수 “경기·수도권 승리 위해 헌신할 것”

‘분당갑 출마’ 안철수 “경기·수도권 승리 위해 헌신할 것”

일요시사 2022-05-06 16:17:25 신고

3줄요약

[일요시사 정치팀] 박 일 기자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6일, 내달 1일 전국동시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질 경기 분당갑 재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경기도 지역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에 참석한 후 취재진의 ‘분당갑 출마 여부’ 질의에 대해 “분당갑뿐만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답했다.

안 위원장의 헌신하겠다는 표현은 재보선 분당갑 출마를 에둘러 선언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인수위 업무를 끝내고 난 다음 지방선거를 지원하겠다고 여러 차례 말했다”며 “김은혜 후보께서 경기도지사 후보로 나선 이후 경기도뿐만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 지방선거가 가진 의미를 잘 아실 것이다. 지방선거에서 승리해야만 새롭게 출범하는 윤석열정부가 국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개혁할 수 있다”며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서 경기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분당갑에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게 안랩이다. 제가 안랩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에 여러 가지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먼저 사옥을 지었다”며 “처음에는 허허벌판이었는데 지금은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됐다”고 부연하기도 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5시에 예정된 인수위 해단식에 참석할 예정으로 조만간 공식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 것으로 보인다.
 

<park1@ilyosisa.co.kr>

 

Copyright ⓒ 일요시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