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시울 붉힌 김승기 인삼공사 감독 "작년보다 올해 더 잘했다"

눈시울 붉힌 김승기 인삼공사 감독 "작년보다 올해 더 잘했다"

연합뉴스 2022-05-10 21:26:19 신고

3줄요약

인삼공사, SK에 챔프전 1승 4패로 져…2연패 불발

작전 지시하는 김승기 감독 작전 지시하는 김승기 감독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10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시즌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5차전 서울 SK 나이츠와 안양 KGC 인삼공사의 경기. KGC 김승기 감독이 작전지시를 하고 있다. 2022.5.10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의 김승기 감독은 '타이틀 방어' 실패에도 선수들을 더 크게 칭찬했다.

인삼공사는 10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SK와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7전 4승제) 5차전 원정 경기에서 62-86으로 패했다.

챔프전 2연패를 꿈꿨던 디펜딩 챔피언 인삼공사는 이로써 SK에 1승 4패를 당해 왕좌를 내줬다.

경기 뒤 아쉬움에 눈물을 쏟는 모습에 김승기 감독도 눈시울을 붉혔다.

김승기 감독은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선수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아쉬워했다. 2년 연속 우승을 하고 싶어했는데 안됐다"며 "그래도 작년보다 올해 더 잘했다고 했다. 작년 우승은 의미가 없다고, 없는 멤버로 올해 더 잘해줬다고 했다"고 전했다.

특급 외국인 선수였던 제러드 설린저 등을 중심으로 포스트 시즌 10전 전승 우승을 기록한 지난 시즌과 달리, 올 시즌 인삼공사의 봄 농구는 순탄치 않았다.

오마리 스펠맨과 변준형, 문성곤 등 주전 선수들의 줄부상으로 100% 전력을 가동할 수 없었고, 역시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은 선수들이 투혼을 펼쳐 이들의 빈자리를 채워야 했다.

김승기 감독은 "우리 팀이 올 시즌 정비도 안 됐는데, 선수들이 끝까지 해줬다. 선수단에 손뼉을 쳐주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빠르게 재정비를 다짐했다.

김 감독은 "좋은 상황이 아닌데도 여기까지 온 건 저력이 있다는 것이다. 정비하고 보강하면 또 챔프전에 오를 수 있는 팀이다. 그 정도로 선수들이 강해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챔프전 7차전까지 가 보려고 했는데, 체력적 문제도 있었고 잘 안됐다. 선수들이 눈물을 흘렸고 나도 눈물이 좀 났는데, 이 눈물이 다음 시즌 챔프전에 오를 힘이 되도록 열심히 해 보겠다"고 다짐했다.

멤버 재구성 계획도 밝힌 그는 "올 시즌 6강을 목표로 하고 멤버를 구성했는데, 자유계약선수(FA) 선수들도 영입해야 할 것 같다. 신인 선수도 뽑아서 키워야 한다"면서 "멤버가 없으면 우승을 못 한다. 차곡차곡 1∼3년 모아서 우승 전력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쉬운 패배지만, 김 감독은 데뷔 첫해 SK의 첫 통합우승을 끌어낸 적장 전희철 감독을 인정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코치 생활을 오래 한 건 절대 무시할 수 없다. 오래 한 코치들은 꼭 뭔가 해야 한다. 전 감독도 마찬가지로 흔들림 없이 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많이 배우고 연구해서 나오는 걸 잘 접목해 팀을 잘 만들었다"며 "SK가 항상 우승 후보이면서도 모래알처럼 흩어지는 팀이었는데, 하나로 만드는 게 쉽지 않다. 나도 뒤돌아보면 모래알을 하나로 모아 우승했던 것 같다. 전 감독이 (선수들이) 최고의 능력을 다 발휘하게 해 준 것 같다"고 설명했다.

boi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