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모바일 순위] 디아블로 이모탈, 인기와 매출 모두 잡으며 순조로운 출발

[주간 모바일 순위] 디아블로 이모탈, 인기와 매출 모두 잡으며 순조로운 출발

베타뉴스 2022-06-06 07:32:08 신고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6월 1째주(2022년 5월 30일 ~ 2022년 6월 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이모탈'이 6월 3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했다.


국내 이외에도 '디아블로 이모탈'은 40개 이상 지역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게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6개 직업 중 자유롭게 선택하고, 8개 지역을 탐험하며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스토리를 경험하게 된다.


디아블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첫 MMORPG인 만큼 새로운 방식으로 탐험하고, 친목을 다지며 전투부대를 만들어 8인 공격대 전투에 도전하거나 클랜에 가입하고, 아이템을 제작 및 거래 등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류할 수도 있다.


또한, 힘과 기술을 길러 투쟁의 굴레에서 1 대 30의 치열한 전투를 치뤄 이기면 불멸자의 칭호를 얻고, 본인이 속한 서버의 정상에 오를 수도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몇 개월 단위로 추가되는 신규 던전, 지역, 시즌, 직업 등의 새로운 콘텐츠도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Ⅶ.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리니지2M'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레나 던전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보스 '바이움',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 TJ's Special COUPON 7종 등을 추가했다.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은 월드별 매칭을 통해 같은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아레나 던전으로, 월드 매칭은 '일반', '상급', '최상급' 등 3개의 등급에 맞춰 진행된다.


난이도에 따라 4구역으로 구분되며, 가장 높은 난이도의 '천공' 구역에는 최종 보스 '바이움'을 만나볼 수 있다. 바이움은 매주 금요일 22시 40분에 등장하며, 자신의 월드 등급에 따라 전투를 벌이고 보스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미래를 보는 예지자 콘셉트의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도 선보였다. 엘카디아는 상대에게 알림 등 위치가 발각되지 않는 '일루전 클록', 상대의 타켓 해제 효과를 무효화하고 부활을 방해하는 '어웨어니스'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파티원에게 상태 이상 시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플레임 오브 퓨어'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TJ's COUPON 7종을 제공한다. 상점에서 게임 재화인 아데나로 3종의 장비 복구 쿠폰 구매가 가능하고, 출석에 참여하면 4종의 쿠폰을 받아 상위 등급의 클래스 및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후 쿠스토르 완전체, 하르나크의 미궁 균열화, 상아탑 리뉴얼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기사제공 :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 ⓒ 베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