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 비트코인 채굴 신규 사업자 허가 금지 관련 법안 상원의회 통과

뉴욕주, 비트코인 채굴 신규 사업자 허가 금지 관련 법안 상원의회 통과

센머니 2022-06-07 03:33:29 신고

3줄요약
사진 - New York State Senate
사진 - New York State Senate

미국 뉴욕주에서 가상자산 채굴 사업에 지각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뉴욕주 상원에서 신규 채굴 사업자 진출을 2년 동안 금지 관련 법안이 지난 3일(현지시간) 통과 되었다.

이번에 뉴욕주 상원에서 통과 된 법안은 작업증명(Proof of Work) 기반 가상자산 채굴 사업을 하는 신규 사업자 진출을 2년 동안 금지하는데 관련 된 법안으로, 투표에서 찬성 36표, 반대 27표가 나와 법안이 통과되었다. 

해당 법안의 최종 통과 여부는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의 서명 여부에 달려 있다. 상원에서 통과 된 법안에, 주지사는 10일 안에 법안에 서명하거나 거부할 수 있으며, 주지사의 결정에 따라 뉴욕주에서의 신규 가상자산 채굴 사업의 향후 방향이 결정된다. 

이번에 상원에서 통과 된 법안이 발의 되더라도, 기존에 채굴 사업을 운영 중이거나 기허가를 받은 사업자에 한해서는 영업을 지속할 수 있다. 

수력발전을 통하여 주요 전력 공급을 하고 있는 뉴욕주는 타주에 비해서 전기료가 매우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미국 내 가상자산 채굴 기업들이 선호하는 주로 손꼽혀왔다. 

이번 법안이 통과 된 배경에는 암호화폐 관련하여 부정적인 입장을 고수하던 뉴욕주의 산업에 대한 반영 뿐만 아니라, 탄소절감 등 환경오염에 관련한 요인도 더불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만약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가 법안에 서명을 하여 법안이 통과할 경우, 기존 채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들 또한 뉴욕주에서 타주로 이전할 가능성도 높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전망하고 있다.

뉴욕주 외에 가상자산 채굴 사업자들이 대체 지역으로는 델라웨어주, 텍사스주, 조지아주 등이 있으며, 해당 주에서는 세금감면 혜택 등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