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친문계 불출마 요구에 "특별한 의견 없어…듣는 중"

이재명, 친문계 불출마 요구에 "특별한 의견 없어…듣는 중"

이데일리 2022-06-23 16:35:4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초재선 의원들과 전해철 의원 등 친문계가 자신의 8월 전당대회 불출마를 압박하는 것에 대해 “특별한 의견이 없다”며 “의견을 계속 듣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16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통합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의원은 이날 충남 예산군 덕산리솜리조트에서 진행된 민주당 의원 워크숍에 참석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배경에 대해 “지금까지 몇차례 의원 여러분과 의논할 자리가 있긴 했는데 제가 참석하는 것보다는 전해 듣는게 훨씬 낫겠다고 판단했다”면서 “오늘 워크숍은 매우 중요한 일정이기 때문에 의견도 같이 나누고 선배 의원님들의 이야기를 잘 경청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8월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의견을 계속 듣고 있다”며 “아직 어떤 결정을 할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의원님들과 당원,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낮은 자세로 열심히 듣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전해철 의원 등이 자신의 전당대회 불출마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특별한 의견이 없다”고 답했다.

대선·지방선거 패배 책임론에 대해서는 “선거 개표날 말한 내용과 다른게 없다”며 “제일 큰 책임은 후보인 저한테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