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짤짤이' 아닌 쌍디귿 성희롱 단어 얘기했다"

"최강욱, '짤짤이' 아닌 쌍디귿 성희롱 단어 얘기했다"

데일리안 2022-06-24 02:21:00 신고

3줄요약

野 법사위원 회의 참석자 증언

"해당 단어 연달아 두 번 언급"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4월 20일 오후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 등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4월 20일 오후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 등 '검수완박' 관련 법안을 심사할 법사위 제1소위원회 회의가 열리는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실로 들어가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민주당 내 법사위원회 회의 참석자가 성희롱성 발언으로 인한 '당원 자격정지 6개월 징계'를 받은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짤짤이' 해명과 달리 성희롱성 발언을 한 것이 맞다고 주장했다.

23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지난 4월 민주당 소속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과 보좌진이 10여 명이 참석한 온라인 화상 회의에 참석한 A씨는 방송 인터뷰에서 최 의원이 쌍디귿으로 시작하는 성희롱성 발언을 한 것을 들었다고 말했다.

A씨는 당내 한 의원이 해당 온라인 회의에서 화면을 꺼두자 최 의원이 "왜 얼굴이 안 보여 XXX치러갔어?"라며 쌍디귿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 참석자는 당시 최 의원이 연달아 두 번 해당 단어를 언급했다고도 증언했다.

당시 회의에서 해당 발언을 들은 상대 의원은 "왜 그러냐"고 말했고 이후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당시 정확히 어떤 말을 들었는지 기억이 안 난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최 의원 측은 성희롱성 발언 의혹이 제기되자 일종의 '돈 따먹기 놀이'를 지칭하는 은어인 '짤짤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을 뿐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하지만 최 의원은 해당 논란으로 지난 20일 민주당 윤리심판원으로부터 '6개월 당원 자격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에 최 의원은 자신의 성희롱성 발언 여부를 부인하며 윤리심판원 처분에 대해 재심을 신청할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