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누굴 위해 싸우고 있나" 한밤에 쓴 자성글

고민정 "누굴 위해 싸우고 있나" 한밤에 쓴 자성글

데일리안 2022-06-26 10:36:00 신고

3줄요약

연극 초선의원 대사 언급하며 자성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새벽 SNS(소셜관계망서비스) 통해 "나는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싸우고 있나"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진과 함께 자성하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고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초선의원 시절을 모티브로 한 연극 '초선의원'에서 '지금의 법이 잘못되었으면, 법 자체를 새로 만들면 되는 거잖아'라는 대사를 언급하며 "현장의 노동자와 학생들을 위해 함께 싸우던 그는 이런 다짐으로 국회의원이 되었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해답은 묘연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살아 있었어도 죽은 듯이 살아갔겠죠' 수은 중독으로 죽은 어린 노동자의 말이다. 30년이 흘렀지만 지금 세상은 얼마나 달라졌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고 의원은 "이런저런 생각들이 많이 든다. 가슴 뛰는 곳에서 살겠다던 나는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싸우고 있나"라고 전했다.

KBS 30기 아나운서로 입사한 고 의원은 2017년 청와대 부대변인으로 발탁된 후 청와대 대변인을 지냈고, 2020년 총선을 통해 국회에 입성한 초선의원이기도 하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새벽 SNS(소셜관계망서비스) 통해 자성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고민정 인스타그램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6일 새벽 SNS(소셜관계망서비스) 통해 자성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고민정 인스타그램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