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벤처스 방콕 미리보기] NFT·메타버스 세계거물 한자리에…미래비전 나올듯

[메타벤처스 방콕 미리보기] NFT·메타버스 세계거물 한자리에…미래비전 나올듯

뉴스드림 2022-06-27 16:37:06 신고

3줄요약
▲세계 블록체인 리더들을 연결하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와 투자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메타벤처스 방콕이 2022년 12월 1일∼2일 태국에서 개최된다.(사진 출처=메타벤처스)
▲세계 블록체인 리더들을 연결하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와 투자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메타벤처스 방콕이 2022년 12월 1일∼2일 태국에서 개최된다.(사진 출처=메타벤처스)

[뉴스드림=설동훈 기자] 지난해부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대체불가토큰) 등은 전 세계 경제·산업·금융 분야에서 열풍을 주도하며 글로벌 기업과 개인 투자자들의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열풍에도 불구하고 기업들, 특히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성장 또는 발전 가능성을 정확히 예측, 분석하고 비즈니스와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세계 블록체인 리더 교류 기회 제공…비즈니스 투자 방향 제시

이처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반면 비즈니스와 투자에 대한 정보 부재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 및 기업들에게 메타버스와 NFT, 디지털 아트, 디지털 자산 등 암호화폐 시장의 최신 발전 방향에 맞춰 비즈니스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국제적인 이벤트 행사가 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해외 블록체인 전문매체 크립토뉴스(Cryptonews)에 따르면 메타벤처스(MetaVentures)는 메타벤처스 푸켓에 이어 두 번째로 2022년 12월 1일∼2일 태국에서 국제 정상회의 메타벤처스 방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메타벤처스 정상회의는 세계 블록체인 리더들과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의 전문 커뮤니티 및 블록체인 리더들을 연결하고 광범위한 전 세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와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중에는 투자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생명공학, 분산 금융(DeFi), 탈중앙화자율조직(DAO), 디지털 아트, 광업, 지불 시스템, 디지털 자산 규제 등 세계 최신 트랜드와 관련된 주제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메타벤처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비즈니스와 투자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제적인 비즈니스 리더, 정부 기관, 투자자, 기술 전문가, 개발자들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핵심 초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이번 메타벤처스 방콕에서는 가장 흥미로운 투자 기회와 혁신 그리고Metaverse/Web3 개발과 비즈니스가 어떻게 새로운 글로벌 경제를 변화시키고 창출하는지 여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DAO의 생성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DeFi 부문에 따라 경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또 핀테크(Fintech)가 투자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가들과 수집가들의 NFT 전시회를 통해 관객들이 최고의 디지털 아트와 인기 있는 컬렉션을 선보이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어 스타트업 콘테스트가 열리고 참가자들이 메인 스테이지에서 각종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기회가 제공되는가 하면 패션 디자이너들은 메타월드(Metaworld)에서 자신의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타벤처스 방콕에서는 투자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분산 금융 등 암호화폐 시장의 최신 트랜드와 관련한 주제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사진 출처=프리픽)
▲메타벤처스 방콕에서는 투자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분산 금융 등 암호화폐 시장의 최신 트랜드와 관련한 주제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사진 출처=프리픽)

◆참가자 유익한 네트워킹…새로운 경험 제공 기회 기대

이와 함께 자선 경매는 재단과 함께 조직돼 운영될 것이며 디지털 아트의 어린이 작품이 다수 선택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메타벤처스 측은 “이번 행사는 모든 참가자가 만나서 유익한 네트워킹을 하고 선도적인 사고를 가진 아이디어 리더와 기업가, 투자자를 만나며 강의를 듣고 라이브 그룹 토론에도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독특한 위치에 있는 애프터 패티(AfterPaty)의 편안한 분위기는 어느 누구도 행사에 대해 무관심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며 VIP 게스트와 강연 연사, 영향력이 있는 Web3 인플루언서를 위한 VIP 만찬이 마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5월 7일∼9일 푸켓에서 개최됐던 메타벤처스 푸켓 정상 회담에는 잽 프로토콜 공동설립자인 닉 스파노스(Nick Spanos)를 비롯해 칠레의 사업자 겸 유튜버 다빈치 제레미(Davinci Jeremie),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원 부사장 몬삭 소크로엔툼(Monsak Socharoentum), 데시 넥스트의 공동 설립자 페릭스 마고(Felix Mago) 등 고위급 기술 리더들이 대거 참석한 바 있다.

메타벤처스 측은 다양하고 풍부한 프로그램과 결합된 강력한 비즈니스 연락처를 통해 계속해서 비즈니스와 투자가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아름다운 태국의 따뜻한 환경 속에서 전 세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와 애호가를 만나볼 것을 권장했다.

이어 이번 메타벤처스 방콕에 참가를 원하는 투자자 및 개발자들의 경우 태국 최고의 암호화 이벤트인 MetaVentures에 가입한 후 티켓을 예약하면 참가가 가능하며 또한 국제 회의에서 프로젝트를 발표하거나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하고 무대에서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경우 이벤트의 공식 웹 사이트(www.metaventures.global)에 등록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뉴스드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