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프로필] 대구 수성구 ‘범어자이’, 주거선호도 높은 범어동 최초 브랜드 아파트

[분양프로필] 대구 수성구 ‘범어자이’, 주거선호도 높은 범어동 최초 브랜드 아파트

더커넥트머니 2022-06-27 16:37:30 신고

3줄요약

●기본 정보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들어서는 '범어자이'가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합니다. 오는 7월 4일 1순위 해당지역, 5일 1순위 기타지역의 청약접수가 진행됩니다. 지하 6층~지상 34층, 4개동 총 451가구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주상복합아파트입니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14㎡ 399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52실로 구성됩니다. 아파트의 분양가격은 9억 900만 원~12억 7200만 원입니다.

사진: 범어자이 홈페이지

●강 점

1. 수성구에 첫 자이 브랜드 아파트

단지에 대구 수성구 지역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특히 범어동은 대구 수성구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 중 한 곳이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 교육 여건

범어초, 경신중, 경신고 등이 인근에 있고 수성구청역 학원가도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구립 범어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이 기대됩니다.

3. 우수한 교통여건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대구 엑스코선도 계획중에 있습니다. 동대구로, 달구벌대로 등을 통해 대구 시내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KTX, SRT, 고속버스터미널이 자리한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동대구IC도 가까이에 있습니다.

4.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안방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하고,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약 점

1. 분양가

단지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84㎡형의 경우 타입에 따라 9억 900만 원~9억 4200만 원입니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비(3500만 원~3600만 원)를 고려하면 9억 4400~ 9억7800만 원이 됩니다. 또 취득세도 고려해야합니다. 따라서 인근 아파트 시세를 고려할 때 시세차익을 크게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근 범어숲화성파크드림s아파트 전용면적 84.99㎡의 경우 최근(6월) 7억 5000만 원에 실거래됐고, 층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도호가가 8억~9억 원대 수준입니다. 다만 최근 분양가 상한제 개편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신규 아파트의 분양가가 더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더커넥트머니'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투자 판단에 대한 참고용입니다.
모든 투자 판단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 더커넥트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