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숙적 발꿈치 핥나"…北매체, 尹정부 대일정책 비판

"천년숙적 발꿈치 핥나"…北매체, 尹정부 대일정책 비판

데일리안 2022-07-04 04:30:00 신고

3줄요약

"'경제보복'이라는

日의 강도적 행위가

전혀 시정되지 않았는데

먼저 무릎 꿇고 '화해' 청탁"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마드리드 이페마(IFEMA)에서 열린 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오른쪽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마드리드 이페마(IFEMA)에서 열린 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오른쪽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뉴시스

북한 외곽매체가 윤석열 정부의 한일관계 개선 노력을 폄훼하고 나섰다.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운영하는 '우리민족끼리'는 3일 '비굴한 저자세, 오만한 고자세'라는 제목의 글에서 "천년 숙적의 발뒤축을 정신없이 핥고 있는 윤석열 패당의 행태는 그야말로 민족의 수치가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매체는 윤석열 정부가 "일본 반동들이 우리 민족에게 저지른 과거 죄악들을 어느 하나도 인정하지 않고 배상도 거부하면서 재침의 길에 공공연히 나서고 있는데 대해 모르는 척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매체는 "윤석열 패당이 일본의 바짓가랑이를 붙잡고 구걸질을 하면 할수록 남조선은 엄청난 대가를 치를 수밖에 없는 불행하고 가련한 처지에 빠져들게 될 것"이라고도 했다.

무엇보다 매체는 윤석열 정부의 대일외교를 '저자세 외교' '굴욕외교'에 비유하며 "'경제보복'이라는 일본의 강도적 행위가 전혀 시정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먼저 무릎 꿇고 '화해'를 청탁하는 꼴을 보여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석열 패당은 일본과의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를 제창하며 '과거사 문제는 외교적으로 돌다리를 두드려가면서 풀어야 할 과제'라고 함으로써 예민한 과거사 문제에서 '백기투항'할 자세도 드러내 보였다"며 "더욱이 윤석열 패당은 '민관합동기구'라는 것을 통해 대법원의 판결에 따라 일본 기업이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도록 되어있는 배상금을 저들이 대신 갚아주겠다고 볼썽사납기 그지없는 친일 광대극까지 연출하였다"고 말했다.

매체는 윤 정부가 △한일정책협의대표단 방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등을 계기로 한일정상회담을 추진했지만 불발됐다며 "일본에 머리를 조아리며 저자세를 취하는 윤석열 패당의 해괴한 외교술은 한일정상회담과 관련한 문제에서 극치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윤석열 패당은 한마디로 (일본으로부터) 완전히 바보취급을 당했다"며 "결국 남조선·일본관계의 현 맥락을 보면 윤석열 패당의 비굴한 저자세가 오히려 일본 것들의 오만한 고자세를 산생시킨 셈"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조선의 역적패당은 섬나라와의 '관계회복'이 저들에게 정치·군사·경제적으로 이득이 된다고 타산하고 있지만, 정작 일본 것들에게 필요한 것은 말 잘 듣고 무엇이나 다 저들이 하라는 대로 하는 '특급노복'인 것"이라고 부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