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2022 통합보고서’ 발간...ESG 이행 사항 수록

미래에셋증권 ‘2022 통합보고서’ 발간...ESG 이행 사항 수록

데일리안 2022-07-05 10:34:00 신고

ⓒ미래에셋증권ⓒ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2022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2006년 국내 증권사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 발간 이후 2018년부터 연차보고서(Annual Report)를 포함한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 형태로 매년 발간하고 있다.

2022 통합보고서에는 2021년 재무성과와 기후대응(Climate Engagement), 포용적성장(Inclusive Growth), 책임경영(Governance & Accountability) 및 지속가능금융(Sustainable Finance) 등 미래에셋증권 ESG 핵심영역에 대한 이행 사항을 수록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RE100 가입을 통해 2025년까지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달성하고 이해관계자들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고객동맹 실천선언을 바탕으로 전 임직원 윤리인증제 시행, 세대별 금융소비자 맞춤 교육 제공 등 소비자보호 체계를 혁신하며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와 운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한다’는 ESG경영 미션에 따라 엄격한 리스크 심사를 거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환경·사회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는 투자와 운용을 지속가능금융(Sustainable Finance)으로 구분해 집계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지속가능금융 45조원을 목표로 설정해 통합보고서에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경영 이행 현황을 대외에 적극 공개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전문투자회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