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기습 공격에 맨손으로 머리때려 살아남은 美소녀

상어 기습 공격에 맨손으로 머리때려 살아남은 美소녀

이데일리 2022-07-05 14:35:14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현정 인턴기자] 미국에서 초대형 상어의 기습 공격을 받은 한 소녀가 동물 다큐멘터리에서 본 내용을 떠올려 목숨을 건졌다.

다큐멘터리 내용을 떠올려 상어의 공격에서 살아남은 애디슨 베티아(왼쪽). (사진=미국 CBS 뉴스 캡처)
4일(현지시간) 미국 방송 CNN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주(州)에 사는 애디슨 베티아(17)는 바다에서 가리비를 채집하다가 몸 길이가 3m에 달하는 대형 상어의 공격을 받았다.

베티아는 크게 놀랐지만 언젠가 한 동물 다큐멘터리에서 코가 상어의 약점이라고 설명한 것을 떠올렸다. 상어의 코를 조준하기가 쉽지 않자 그는 대신 주먹으로 머리를 내려쳤다.

베티아는 “거칠게 움직이는 상어의 코에 손을 뻗을 수 없어 먼저 손가락으로 눈을 찌르고 머리를 때렸다”면서 “영화에서 본 것처럼 정말 상어와 싸움을 벌였다”라고 회상했다.

머리를 맞은 상어는 그제야 겁을 먹고 도망쳤다. 베티아는 오빠의 도움으로 물속에서 빠져나와 병원으로 옮겨졌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지만, 중상을 입어 응급 수술을 받았다. 특히 상어에 물린 오른쪽 다리는 절단이 필요할 정도로 상태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티아는 크게 다쳤지만 살아남은 것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결국에는 모든 게 괜찮아질 것”이라며 “나는 다른 사람들이 쉽게 하지 못하는 흥미진진한 경험을 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