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류한수 교수, 푸틴 둘러싼 음모론+의혹 공개

'벌거벗은 세계사' 류한수 교수, 푸틴 둘러싼 음모론+의혹 공개

조이뉴스24 2022-07-05 15:35:21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류한수 교수가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5일 오후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현재 국제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인 블라디미르 푸틴에 대해서 알아본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푸틴을 다룬다. [사진=tvN]

'벌거벗은 세계사'의 단골손님 류한수 교수가 열강을 펼칠 계획이다. 류한수 교수는 냉전 시대 편, 제1차 세계대전 편, 스탈린 편, 체르노빌 편, 러시아-우크라이나 침공 편, 러시아 제국의 몰락 편 등을 소개하며 러시아 역사와 이를 둘러싼 세계사의 흐름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온 역사학자다.

이번 시간에는 러시아 지도자 푸틴의 모든 것을 알아볼 예정이다. 푸틴은 현재 많은 논란을 빚어내고 있는 인물인 동시에 자국 내에서는 '푸틴 신드롬'의 장본인으로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류한수 교수는 대통령이 되기 전 비밀임무를 수행하던 그의 과거부터 '강한 러시아'에 집착하게 된 그의 정치사까지 정치인 푸틴은 어떤 인물인지, 푸틴이 목표로 하는 러시아는 어떤 모습인지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푸틴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음모론에 대해서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주의 여행 메이트로는 러시아 이야기에 빠질 수 없는 게스트가 함께 한다. 러시아에서 온 일리야와 미국에서 온 존 그랜지가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탑승하는 것. 두 사람은 푸틴에 대해 엇갈린 평가를 내놓는 미국과 러시아의 반응을 생생하게 전하며 오늘 강의에 흥미진진함을 더할 예정이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