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베트남 총리와 통화 "경제·안보·개발 등 확대 발전시키자"

한덕수, 베트남 총리와 통화 "경제·안보·개발 등 확대 발전시키자"

아주경제 2022-07-05 20:35:02 신고

3줄요약
한덕수 국무총리는 5일 오후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통화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한 총리는 통화에서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 경제협력, 2030 부산 세계박람회, 한반도 정세 등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했다.[사진=총리실]


한덕수 국무총리가 베트남 측의 제안으로 5일 오후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통화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한 총리는 통화에서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 경제협력, 2030 부산 세계박람회, 한반도 정세 등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찐 총리는 먼저 한 총리의 취임을 축하하고, 한-베트남 관계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한 총리는 “올해 수교 30주년을 계기로 양국 관계를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만큼 경제, 안보, 개발, 문화, 인적교류 등 다방면으로 관계를 확대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한국은 베트남의 3대 교역국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교역규모 1000억 달러를 조기 달성하기 위해 한-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등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 총리가 한국 금융기관의 베트남 진출 확대 등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자 찐 총리는 "베트남 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에 대한 우호적 환경을 조성하는 노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이외에도 양측은 2030 부산 세계박람회를 비롯한 국제사회 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더불어 한 총리는 찐 총리의 한국 방문을 요청했고 찐 총리도 한 총리의 베트남 방문을 요청해 차후 외교 경로를 통해 협의하기로 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