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중징계 결정... 민주당 "국민의힘도 공범"

이준석 중징계 결정... 민주당 "국민의힘도 공범"

내외일보 2022-07-08 06:35:19 신고

3줄요약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8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중징계를 받았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집권 여당 당대표라는 지위의 무거움이나 제기된 의혹의 죄질에 비추어 중징계는 당연하다”고 논평했다.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이 대표에 대한 국민의힘 윤리위의 징계 결정은 사필귀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도 신 대변인은 윤리위가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에 대해선 징계 절차를 개시하지 않은 점은 지적했다. 

신 대변인은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은 여전히 의혹이라는 꼬리표를 떼지 못했다”라며 “국민의힘은 당대표에게 제기된 충격적인 의혹에 대해서는 판단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중징계를 받은 이 대표는 물론이고 이 사안을 회피한 국민의힘 또한 국민께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대선과 지방선거 과정에서 이 사안을 회피하기에 급급하며 국민의 눈을 가렸다”라며 “또한 이 대표에 대한 윤리위 징계 문제를 두고 당권 싸움에 이용하는 추태를 연출했다”고 했다.

신 대변인은 “오늘의 중징계까지 지난 모든 과정에서 공당으로서의 책임성과 국민에 대한 도리는 철저히 외면됐다”며 “이 대표에 대한 징계와는 별개로 국민의힘 또한 이 사건 공범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며, 국민의힘의 책임있는 사과와 반성을 요구한다”고 했다.

앞서 이날 새벽 국민의힘 윤리위는 성상납 증거인멸교사 관련 품위유지의무 위반 사유로 징계 절차가 개시된 이 대표에게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중징계를 내렸다. 

윤리위는 이 대표가 성상납을 실제 받았는지에 대해선 징계 불개시 결정을 내렸다. 수사기관이 아닌 윤리위 차원에서 입증이 쉽지 않은 사안이라고 판단해서다. 

대신 윤리위는 이 대표가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측근인 김 실장으로 하여금 성상납 의혹 제보자 장모씨와 접촉한 정황을 감안할 때 징계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

Copyright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