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로이어' 소지섭X신성록X임수향, 이경영 숨통 조였다 '짜릿한 반격' [종합]

'닥터로이어' 소지섭X신성록X임수향, 이경영 숨통 조였다 '짜릿한 반격' [종합]

엑스포츠뉴스 2022-07-09 07:35:58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닥터로이어’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금토드라마 시청률 1위에 올랐다.

7월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7월 8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11회는 전국 기준 시청률 7.2%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는 동시에, 경쟁작들을 제치고 금토드라마 시청률 1위 왕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8.3%까지 치솟았다. 차곡차곡 쌓아온 스토리 폭탄이 펑펑 터지며 60분 내내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는 반응이다.

‘닥터로이어’ 11회에서는 한이한(소지섭 분), 제이든 리(신성록), 금석영(임수향)이 전방위적으로 구진기(이경영)의 숨통을 조였다. 동시다발적인 압박에 구진기가 흔들리기 시작한 한편 한이한은 5년 전 사건의 결정적인 단서까지 잡았다. 짜릿한 반격을 기대하게 한 전개였다.

이날 한이한은 반석원에 갇힌 채 잠들어 있는 환자 양선애(정보민) 상태를 확인했다. 양선애는 반석원 VIP 윤미선(강경헌)의 딸로, 어린 시절부터 엄마에게 학대를 당했다. 그러던 중 사랑하는 남자 도진우(김대건)를 만나 윤미선 곁을 떠났으나 건강 악화로 다시 반석원에 입원했다. 구진기와 윤미선은 양선애를 붙잡아 두기 위해, 약물로 양선애가 계속 깨어나지 못하게 했다.

한이한은 단번에 양선애가 진짜 혼수상태가 아님을 알아챘다. 이에 양선애는 한이한의 새희망의원으로 옮겨졌다. 하지만 양선애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다. 빠른 시간 안에 2명으로부터 폐 이식을 받아야만 하는 상황. 도진우는 윤미선에게 무릎 꿇고 양선애를 위해 자신과 함께 폐 이식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윤미선은 치사한 조건을 걸며 도진우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한편 한이한은 구치소 의료과장(김구택)으로부터 죽은 박기태(김형묵)가 남긴 결정적 증거의 실마리를 찾았다. 박기태가 죽기 전 “정원”, “USB”라는 말을 남겼다는 것. 한이한은 과거 박기태의 연인이었던 ‘정원’이라는 간호사를 찾아 해당 USB를 확보했다. 그 안에는 5년 전 구진기와 박기태의 대화가 녹음 파일이 있었다. 5년 전 구진기가 수술을 조작, 한이한을 무너뜨릴 당시 박기태에게 거짓 증언을 종용했던 내용이었다. 구진기의 덜미를 잡을 수 있는 결정적 단서였다.

제이든 리와 금석영도 구진기를 압박했다. 제이든 리는 반석재단 이사회에 등판, 앞서 진행한 구진기와의 계약을 폭로하며 판을 흔들었다. 임유나(이주빈)가 반석재단 신약 개발의 위험성을 알리며 제이든 리에게 힘을 실었다. 금석영은 수술 중 다른 의사에게 집도를 넘긴 후 무단으로 수술실에서 나간 구현성(이동하)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추궁했다. 아버지 구진기에 이어 반석병원장 자리를 노리던 구현성은 강력한 분노에 휩싸였다.

의사이자 변호사로서 구진기에게 복수 칼날을 들이민 것은 물론 5년 전 사건의 결정적 증거까지 잡은 한이한. 각각 투자자와 검사로서 구진기에게 압박을 가한 제이든 리와 금석영. 각각 다른 위치에서 던진 세 사람의 칼이 구진기에게 한꺼번에 꽂힐, 반격 전개가 기대되는 짜릿한 회차였다.

한편 11회 말미 한이한은 양선애 수술을 집도하던 중 큰 위기에 부딪혔다. 수술 직전 양선애 친모 윤미선이 장기 기증 거부 의사를 밝힌 것. 반격 전개의 짜릿함 직후 터진 충격과 위기. 그야말로 휘몰아친 60분이었다. 과연 한이한이 양선애를 살릴 수 있을지, 구진기에게 강력한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고 또 기대된다.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12회는 9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이에 앞서 오후 8시 40분 ‘닥터로이어’ 11회가 재방송된다.  

사진 = M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