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걸스' 컴백 시작부터 역대급 글로벌 행보

에스파, '걸스' 컴백 시작부터 역대급 글로벌 행보

이데일리 2022-07-09 16:35:13 신고

3줄요약
에스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새 앨범 ‘걸스’(Girls)로 컴백한 에스파가 컴백 프로모션 시작부터 역대급 기록과 글로벌 행보를 보여 화제다.

지난 8일 발매된 에스파 미니 2집 ‘걸스’의 선주문 수량은 총 161만517장(7월 7일 기준)이다. 기존 블랙핑크의 100만장을 넘어 역대 K팝 걸그룹 최고 선주문 기록을 달성했다.

더불어 에스파는 8일 밤 9시(한국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의 대형 공연장 럼지 플레이필드(Rumsey Playfield)에서 개최된 ‘GMA 2022 서머 콘서트 시리즈’(GMA 2022 Summer Concert Series)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출연, 강렬한 음악과 댄스 퍼포먼스로 현지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GMA 서머 콘서트 시리즈’는 미국 ABC 채널의 대표 모닝쇼 ‘굿모닝 아메리카’가 매년 여름마다 주최하는 야외 콘서트다. K팝 가수 출연은 방탄소년단에 이어 에스파가 두 번째다. 힙합 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 인기 래퍼 메건 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릴레이로 출연할 예정이다.

UN ‘2022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에 참석한 에스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게다가 에스파는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UN 뉴욕 본부 총회 회의장에서 개최된 2022 지속가능발전 고위급 포럼의 개회 섹션에 참석, ‘넥스트 제너레이션 투 더 넥스트 레벨’(Next Generation to the Next Level)을 주제로 멤버 지젤이 대표로 스피치를 펼쳤다. “메타버스를 향한 관심도가 가속화되어가는 상황 속에서 ‘현실 세계에 대해서도 그만큼 노력하고 있는가?’라고 질문하게 된다”고 팀의 특성에 맞춰 메타버스와 접목해 지속 가능 발전에 대한 화두를 유창한 영어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UN의 지속가능발전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사회이사회의 부회장 수리야 친다웡세(Suriya Chindawongse)는 에스파에 대해 “우리는 오늘 이 자리에 젊은 세대 대표로 참석한 K팝 그룹 에스파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이들은 멋진 노래와 안무를 통해 4개의 다른 목소리를 하나의 하모니로 만든다”고 소개함은 물론, 에스파의 스펠링에서 따온 ‘All(voices should be heard)’(공존), ‘Equity and empowerment’(형평성과 평등), ‘Sustainability and synergy’(지속 가능과 시너지), ‘Planet and people’(세상과 사람), ‘Architecture’(건축)으로 포럼의 주제를 설명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UN과 인연을 맺은 K팝 스타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에 이어 에스파가 3번째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에스파의 놀라운 성장세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한다.

에스파의 미니 2집 ‘걸스’는 8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발매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