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측 "'7억 각서' 단일화때 이용? 허무맹랑한 음해"

안철수 측 "'7억 각서' 단일화때 이용? 허무맹랑한 음해"

이데일리 2022-07-09 20:25:2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의 7억원 투자 각서가 지난 대통령 선거 당시 후보 단일화에 활용됐다는 의혹을 두고 “허무맹랑한 음해”라며 정면 반박했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사진=연합뉴스
9일 안 의원은 의원실 공지를 통해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작성된 것으로 의심받는 ‘7억원 투자 유치 각서’가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과정에서 협상카드로 활용됐다는 주장은 허무맹랑한 음해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안 의원 측은 “후보 단일화는 정권교체라는 시대적 사명과 국가를 정상화하라는 국민적 명령에 따른 순수한 헌신과 결단이었다”면서 “후보 단일화와 정권교체의 대의를 훼손시키기 위한 어떤 시도도 국민적 공분에 직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허위사실 유포행위에 대해서는 강경 대응할 것이며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다는 엄중한 경고를 한다”고 덧붙였다.

전날 JTBC는 김 실장으로부터 ‘성상납이 없었다’는 내용의 사실확인서를 써주고 받았다는 7억원 투자 유지 각서가 윤석열·안철수 후보 단일화에 영향을 줬다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성상납 의혹 제보자인 장모 씨의 발언을 보도했다.

7억원 투자 유지 각서는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이 대표에게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내리게 되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증거다. 이 대표는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을 받고 있다.

장씨는 지난 2013년 2013년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가 이 대표에게 성 접대를 한 것으로 알려진 때 현장에서 의전을 담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