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태연 세션' 피아니스트 준피, 오늘(11일) 데뷔앨범 발매

'아이유∙태연 세션' 피아니스트 준피, 오늘(11일) 데뷔앨범 발매

엑스포츠뉴스 2022-07-11 16:37:30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피아니스트 jun p(준피)가 자신의 데뷔앨범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솔로 아티스트 행보에 나선다.

jun p(준피)의 첫 번째 미니앨범 '1/2(이 분의 일)'이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그의 피아노 연주를 간결하게 담은 타이틀곡 '어떤 계절 (The Fifth Season)'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jun p는 적재, 아이유, 박효신, 태연은 물론 자이언티, 윤하, 볼빨간사춘기 등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및 라이브 연주를 도맡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피아노 연주자로 떠올랐다. K팝 프로덕션 모노트리에 속해있는 jun p는 세션뿐 아니라 다수의 작∙편곡 이력을 쌓았다.

특히 jun p는 지난 4월까지 인기리에 방영된 네이버 NOW '적재의 야간작업실'에 고정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는 고정 코너 '야간합주실'의 밴드 마스터로 출연하며 매회 인기 뮤지션 게스트들과 함께 신청곡을 즉석에서 연주했고, 환상적인 연주는 물론 유머러스함과 독특한 캐릭터로 코어 팬들을 꾸준히 확보했다.

jun p의 데뷔앨범 '1/2'은 타이틀곡 '어떤 계절 (The Fifth Season)'을 비롯해 jun p가 근 2년 동안 느낀 다양한 감정으로 직접 쌓아 올린 총 7개의 트랙을 담아냈다.

또한 이번 앨범은 모노트리(MonoTree)가 제작하는 첫 번째 연주 앨범이어서 의미를 더한다. 모노트리 측은 "K팝을 만드는 숨은 구성원들이 지닌 좋은 음악적 역량을 조명하고자 한다. 이번 연주앨범을 통해 K팝의 영역이 확장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노트리는 황현, 지-하이(G-HIGH), 이주형 등 실력파 작사, 작곡진들이 모인 K팝 프로덕션이다. 세븐틴, 샤이니, 엑소, 소녀시대, 레드벨벳, 이달의 소녀, 온앤오프 등 유명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하면서 특색 있고 완성도 높은 곡들로 평단과 마니아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모노트리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