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이준석 겨눈 팬클럽 회장과 선그어..."오해 받아"

김건희 여사, 이준석 겨눈 팬클럽 회장과 선그어..."오해 받아"

이데일리 2022-07-12 14:34:3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자신의 팬클럽 ‘건희사랑’ 운영자인 강신업 변호사의 정치적 메시지와 관련해 선을 그었다.

김 여사가 최근 지인들에게 “강 변호사와 저는 전혀 교류를 하지 않는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고 12일 세계일보는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여사는 해당 문자 메시지에서 “최근 강 변호사가 ‘팬클럽 회장’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정치적인 발언을 쏟아내 저의 의중임을 간접적으로 제시한다는 오해를 받고 있다. 다시 한 번 저의 의사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것을 밝혀드린다”라고 했다.

이러한 김 여사의 입장이 알려지자, 강 변호사도 곧바로 페이스북을 통해 “제 페북에 올린 정치적 견해는 저 강 변호사의 개인 의견”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지난 달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에 도착, 공군 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강 변호사는 “김 여사와는 당연히 아무런 상관이 없다”라며 “이건 너무 당연한 거다. 저번 사진 논란 후 요즘은 교류도 하지 않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최근 강 변호사는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과 연이어 대립 구도를 보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날을 세웠다.

특히 ‘성 상납 의혹’ 관련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이 대표를 겨냥해 페이스북에 “즉각 사퇴하라”, “이준석 수사하기 좋은 화요일”이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강 변호사는 야당뿐만 아니라 여당에서도 김 여사 팬클럽에 부정적인 시각이 이어지자 “자발적으로 팬카페가 생겨나고 팬들이 좋아하는 현상을 어떻게 하겠는가? 방탄소년단(BTS)도 (팬들과) 같이 팬카페를 만들어 간다. 따라서 팬카페 활동은 당연히 앞으로도 계속돼야 한다”고 했다.

강 변호사는 지난달 YTN 라디오에서 이같이 밝히며 팬카페 논란 관련 김 여사의 입장 표명에 대해선 “전혀 없다. 여사님이 말씀을 많이 하는 스타일도 아니다”라고 전했다. ‘요즘 (김 여사와) 통화를 안 하는가?’라는 물음엔 “그건 노코멘트 하겠다”라고 답했다.

그는 팬카페를 통해 공개된 김 여사의 윤 대통령 용산 집무실 사진 출처에 대해 “대통령 집무실 사진은 저를 통해서 공개된 게 아니다. 저하고는 전혀 관계없다. 다만 누군가를 통해서 건희사랑에 공개됐다”며 “하지만 그전에 일부 경호 위원 사진이라든가, 열린음악회 사진은 나를 통해 공개된 게 맞다”고 말했다.

‘김 여사가 사진을 직접 보내준 건가?’라는 질문에도 “노코멘트 하겠다”라고 했다.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
한편, 그동안 김 여사 행보나 의혹 관련 말을 아껴온 대통령실은 이날 “거짓 악성 루머, 묵과하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대통령과 김 여사에 대한 악의적인 가짜뉴스가 유포되고 있다”며 “최근 사례는 김 여사가 경호원을 대동한 채 명품 매장에서 3000만 원어치의 쇼핑을 했으며, 이 과정에서 기존 고객은 내보내 졌다는 내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통령실은 다시금 위 소문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해 드리며, 앞으로 국민과 소통을 방해하는 조직적이고 의도적인 가짜뉴스 유포에 강력히 대응해나갈 것임을 밝혀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