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기상도] 블록체인 기술 한자리에…‘NFT 엑스포버스’ 관심 집중

[NFT 기상도] 블록체인 기술 한자리에…‘NFT 엑스포버스’ 관심 집중

뉴스드림 2022-07-12 18:36:38 신고

3줄요약
▲블록체인 기술을 각종 세미나와 전시업체의 제품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NFT Expoverse 행사가 개최된다.(사진 출처=NFT Expoverse)
▲블록체인 기술을 각종 세미나와 전시업체의 제품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NFT Expoverse 행사가 개최된다.(사진 출처=NFT Expoverse)

[뉴스드림=설동훈 기자]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대량 채택이 생활과 세계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는지 여부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 NFT Expoverse 행사가 열린다.

해외 블록체인 전문 매체 NFTplazas는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미국 로스엔젤레스 LA 컨벤션 센터에서 올해 첫 번째 NFT 엑스포버스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 NFT Expoverse…Web3 기술 참가자에 교육

NFT 엑스포버스는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기업가, 아티스트, 컬렉터, 게이머 또는 디지털 애호가들에게 전문지식 수준에 관계없이 각종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블록체인 이벤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행사는 Web3에서 가장 큰 이름 중 일부를 선보일 예정이며 NFT(대체불가토큰), 메타버스, DeFi(분산 금융), 가상 현실, 게임 및 암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Web3 기술을 많은 참가자들에게 교육하는 가치 있는 목표를 가지고 개최된다.

따라서 기업은 물론 개인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Web 3.0, DeFi, dApps, 크립토 통화, P2E 게임, NFT 예술 및 수집품 분야의 주요 기술 및 문화 발전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NFT 엑스포버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NFT 관련 300여 개의 전시업체가 참여해 수천여 개에 이르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개별 전시업체가 대화형 경험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스 방문을 통해 NFT 공간 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최첨단 제품의 일부를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재능있는 디지털 아티스트의 라이브 프리젠테이션, AR 및 VR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작품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NFT 갤러리에서는 블록체인 공간의 가장 창조적인 사람들의 예술을 라이브로 보면서 아티스트를 직접 만날 수도 있다.

특히 참가자들은 NFT 지니어스의 존 크라스키, 넷플릭스의 테하스 초프라, 블록체인 설립자 펀드의 알리 매드하브지(Aly Madhavji) 등 150 명이 넘는 업계의 여러 전문가와 교육자들이 연사로 나서 Q&A 세션을 포함해 귀중한 콘텐츠, 교육 세미나와 기조연설, 워크숍 등을 통해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습득하며 IRL에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블록체인 공간의 유명한 인물들과 만나 인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VIP 애프터파티에도 참석할 수 있다.

▲올해 첫 개최되는 NFT Expoverse 행사는 NFT와 메타버스 등의 각종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블록체인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올해 첫 개최되는 NFT Expoverse 행사는 NFT와 메타버스 등의 각종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블록체인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광범위한 블록체인 커뮤니티…고급 정보 습득 기회 제공

NFT 엑스포버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배우려는 사람들과 기존의 베테랑들을 위한 결정적인 경험이 될 것”이라며 “여러 미디어 파트너를 확보해 전 세계에서 방문한 참가자들이 광범위한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재능과 지식, 호기심 및 비전을 경험하고 엄청난 정보를 얻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밝혔다.

한편, 주최 측은 전 세계 모든 NFT 애호가를 대상으로 권위를 자랑하는 로스엔젤레스 NFT 엑스포버스 쇼의 원활한 운영과 진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모집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NFT 엑스포버스 행사가 사전 기획한 대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물류 지원, 이벤트 탐색, 일반적인 유용성과 관련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주최 측은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 원활한 운영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로 값진 경험을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NFT 엑스포버스 자원봉사자 자격요건은 21세 이상의 성인으로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NFT Expoverse 웹 사이트를 통해 7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일 1회 교대 방식으로 자원봉사 근무를 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3일간 진행되는 행사의 일반 입장권을 제공하고 200명 이상의 유명 연사 및 전시업체에 대한 독점적인 접근 기회를 부여해 Web3 영역에 관한 풍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드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