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팩토리, 배경음악 카테고리 2년 연속 1위

BGM팩토리, 배경음악 카테고리 2년 연속 1위

스타트업엔 2022-07-14 12:32:21 신고

BGM팩토리, 배경음악 카테고리 2년 연속 1위
BGM팩토리, 배경음악 카테고리 2년 연속 1위

뮤직 콘텐츠 전문 IP(지식재산권) 개발사인 ㈜리틀송뮤직(대표 박종오)의 자체제작 배경음악 라이브러리 플랫폼 ‘BGM팩토리’가 랭키닷컴 배경음악 카테고리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리틀송뮤직 관계자는 “크리에이터와 영상제작자들이 원하는 트렌드에 맞는 배경음악을 콘텐츠 장르별로 연구하여 가장 안전한 형태로 제공한 것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러한 자체제작 음원들이 ‘BGM팩토리’를 통해 매월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BGM팩토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곡을 정규직 작곡가들이 직접 제작한 오리지널 배경음악 IP를 통해 법인이 직접 저작자이자 소유자로 저작권 분쟁의 위험 요소를 전부 해결했다. 저작권 문제로 인한 유튜브 채널 삭제의 위험, 신규 플랫폼 사용 시 문제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리틀송뮤직은 현재 32,000여 곡 이상의 오리지널 배경 음원 IP를 다양한 음원 유통사와 각종 플랫폼, 기업과 관공서 등에 다양한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

BGM팩토리는 스파크플러스에서 진행했던 ‘2019 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CJ ENM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MCN 다이아티비와 음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네이버 OGQ, 비디오 빌리지, 코인플러그와 MOU를 맺고 인공지능, NFT, 크리에이터 IP를 통한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R&D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영문 버전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는 일본어 버전 개발과 중국 음원 유통까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랭키닷컴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발표하는 웹사이트 평가 및 분석 전문 사이트로 국내 인터넷 이용자 중에서 인구통계학적 근거에 의해 선정된 패널의 웹 서핑 명세를 토대로 통계적 방법을 활용하여 순위를 측정해 다양한 방식으로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한편 ㈜리틀송뮤직은 배경음악 카테고리 2년 연속 1위를 기념하여 ‘BGM팩토리’에서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