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유가] 수요 감소 우려에 0.5%↓…4월 이후 최저

[뉴욕유가] 수요 감소 우려에 0.5%↓…4월 이후 최저

연합뉴스 2022-07-15 04:25:29 신고

3줄요약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유가가 경기 둔화에 따른 수요 감소 우려에 하락했다.

14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8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52센트(0.54%) 떨어진 배럴당 95.78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WTI 가격은 지난 4월 11일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유가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중앙은행들의 긴축이 강화되면 세계 경제가 침체로 빠져들 수 있다는 우려에 하락하고 있다.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1% 오른 데 이어 6월 생산자물가지수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3% 올라 인플레이션 우려가 강화됐다.

이에 따라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공격적 긴축이 지속되고,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졌다.

경기 침체는 원유 수요를 줄인다는 점에서 유가에 악재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로비 프레이저는 마켓워치에 유가 하락의 상당 부분은 경기에 대한 우려 때문이라며, 6월 소비자물가가 9.1%를 기록한 점도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이저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연준이 금리 인상 노력을 가속화하고, 연준에 압박을 더 가할 것이라는 강한 근거를 만들었다"라며 "문제는 (연준의 금리 인상이) 경제 활동을 둔화시키고, 나아가 침체 환경으로 빠뜨릴 정도로 너무 지나치게 나아갈 위험이 있다"라고 말했다.

연준의 금리 인상은 달러화 가치를 끌어올린다. 달러 강세는 달러화로 거래되는 원자재 가격을 비싸게 만들어 비달러권 트레이더들의 원유 수입을 억제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을 앞두고 원유 공급이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도 유가에 하락 압력을 가하고 있다.

SPI 에셋 매니지먼트의 스티븐 이네스 매니징 파트너는 보고서에서 "원유 펀더멘털에 대한 최근의 우려를 무시하기가 어렵다"라며 "사우디가 바이든의 간청에 주의를 기울일 경우 글로벌 수요 약화 우려 속에 아랍에미리트나 사우디가 원유 공급을 더 늘릴 수 있어 브렌트유가 배럴당 85달러 아래를 테스트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 LA지역에 있는 원유 펌프잭의 모습

캘리포니아 LA지역에 있는 원유 펌프잭의 모습

ysyoo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