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소속' 조소현 "여자 축구도 토트넘과 경기 기회 있다면"

'토트넘 소속' 조소현 "여자 축구도 토트넘과 경기 기회 있다면"

연합뉴스 2022-07-15 16:34:07 신고

3줄요약

벨 감독 "남자대표팀·토트넘 방한 경기 인기, 여자 축구로도 이어지길"

인터뷰하는 조소현인터뷰하는 조소현

(서울=연합뉴스)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출전을 앞둔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 조소현이 15일 파주트레이닝센터(NFC)에서 인터뷰하고 있다. 2022.7.15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파주=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최근 방한해 화제를 몰고 다니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엔 남자팀의 간판 손흥민(30)뿐만 아니라 여자 대표팀의 베테랑 미드필더 조소현(33)도 뛰고 있어 국내 축구 팬에 친숙하다.

지난해 초 웨스트햄에서 임대돼 뛰던 조소현은 지난해 7월 완전히 이적해 토트넘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출전을 위해 대표팀에 소집돼 훈련 중인 조소현은 남자팀의 방한을 흐뭇하게 바라보며 여자팀도 한국과 만날 기회가 있기를 바랐다.

조소현은 15일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취재진을 만나 "남자팀이 한국에 오는 것과 팀 K리그와의 경기 일정 등을 알고 있었다. 제가 한국 선수이다 보니 팀에서 소식을 알려주곤 한다"면서 "남녀 팀의 교류도 잘 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자팀도 국내 올스타나 1위 팀과 경기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축구 스타일이 다르다 보니 팬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조소현은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 여자 축구의 인기가 높아지는 걸 체감한다고 귀띔하기도 했다. 최근 영국에서 개막한 유럽선수권대회(여자 유로) 개막전엔 6만8천여 명이 몰렸다.

그는 "영국의 경우 공수 전환 속도가 워낙 빠르다. 제가 경기를 봐도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다. 빠르고 강하고 거친 분위기라 인기가 있는 것 같다"며 "팬들이 남자만큼 여자팀에도 관심이 많다. 응원 열기가 높아 선수들이 더 잘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또 "여자 유로도 계속 소식을 접하고 있는데, 팬들이 무척 많이 왔더라"면서 "아시아와 한국 여자 축구에도 더 많은 팬이 흥미를 갖게끔 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터뷰하는 콜린 벨 감독인터뷰하는 콜린 벨 감독

(서울=연합뉴스)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출전을 앞둔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 콜린 벨 감독이 15일 파주트레이닝센터(NFC)에서 인터뷰하고 있다. 2022.7.15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한국 여자 축구 최초의 '외국인 사령탑'인 콜린 벨(잉글랜드) 감독 역시 여자 유로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

벨 감독은 "여자 축구가 신체, 기술적 능력이나 인지도 등 모든 면에서 발전하고 있다. 이번 유로 대회는 잘 준비되고 미디어 노출도 많아 열기가 높은 것 같다"며 "우리나라에서도 그런 열기가 일어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관중의 응원 문화는 감사할 정도로 대단하다. 남자 대표팀의 브라질, 이집트 친선 경기에서 만원 관중이 우리 팀뿐 아니라 좋은 기술을 가진 팀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봤다"며 "여자 대표팀도 많은 홈 경기를 치르고, 많은 관중이 오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벨 감독은 "여자 축구는 남자 축구와는 또 다른 성격을 띠고 있다고 생각한다. 별개로, 그만의 관점으로 시청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songa@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