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주일이었다"… 손흥민, 방한일정 마치고 17일 런던행

"행복한 일주일이었다"… 손흥민, 방한일정 마치고 17일 런던행

머니S 2022-07-16 22:29:55 신고

3줄요약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자신과 동료들을 따뜻하게 맞아준 국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토트넘은 16일 오후 8시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세비야와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선발 출장한 손흥민은 후반 5분 해리 케인의 선제골을 도움을 기록하며 올시즌 역시 손-케 듀오의 건재함을 예고했다. 경기는 이반 라키티치의 동점골이 나오며 1-1로 마무리됐다.

이날 경기를 끝으로 토트넘은 방한일정을 모두 마쳤다. 경기 후 손흥민은 "내일 곧바로 선수단과 함께 런던으로 향한다"고 밝혔다. 콘테 감독의 악명 높은 훈련량에 대해서는 "런던으로 돌아가면 힘든 훈련이 기다리고 있겠지만 이 기간 힘들게 준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담담하게 답했다.

손흥민은 이날 전반 종료 후 세비야 수비수 몬티엘과 신경전을 벌이는 장면이 있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친선경기긴 하지만 지고 싶은 선수는 없을 것"이라며 "그런 일은 언제든 있을 수 있고 자연스럽게 넘어가서 다행"이라고 설명했다.

세비야전을 끝으로 토트넘은 방한일정을 모두 마쳤다. 지난 10일 입국한 토트넘은 지난 13일 팀 K리그와 1차전을 치러 6-3으로 승리했다. 이날 세비야전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인천공항 입국 당시부터 엄청난 환대를 받았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의 1차전에는 6만4000여명의 관중이 입장했고 이날 수원월드컵경기장에는 약 4만4000명이 자리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행복항 일주일이었다"며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잊지 않았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