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사적채용 논란'에 강경 대응…"내로남불이자 국민 호도 프레임"

국민의힘, '사적채용 논란'에 강경 대응…"내로남불이자 국민 호도 프레임"

데일리안 2022-07-17 14:35:00 신고

3줄요약

강릉 선관위원 아들 채용 논란에

권성동 "아버지·아들 별개로 봐야"

양금희 "철학 같은 인사 기용한 것"

"前정권이야말로 잘못된 인사 폐해"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원내대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원내대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

국민의힘이 17일 사적채용 논란이 불거진 대통령실 9급 행정요원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을 "내로남불이자 국민을 호도하기 위한 프레임"으로 규정하고 정면 대응에 나섰다.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실에서 근무 중인 9급 행정요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강릉시 선관위원의 아들이었다는 사실과 관련해 "아버지가 선관위원이라고 해서 아들이 특정 정당의 정치인을 지지하지 말란 법은 없다. 아버지와 아들은 별개"라고 강조했다.

권 직무대행은 '9급 행정요원 우모 씨의 부친이 강릉시 선관위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느냐'는 질문에 우선 "알고 있었다. 제가 (강릉) 4선 의원인데 모른다면 거짓말"이라고 답했다.

이어 자신이 우씨를 추천한 점도 재차 밝히며 "국회의원도 그렇고 역대 모든 정부 청와대도 함께 일했던 사람 중에 열정과 능력 있는 사람들을 뽑아 쓰고 있다"며 "이 9급 직원도 대선 과정에서 선대위, 인수위 과정에서 워낙 열정적으로 일하고 자세도 바르고 대선 기여도도 높아 제가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걸 가지고 사적 채용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일반직·별정직 공무원 채용 절차와 방법, 관행에 대해 전혀 모르는 국민을 호도하기 위한 프레임"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양금희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도 이날 "민주당은 별정직 공무원에 대해 자신들이 했던 '불공정 인사 채용' 프레임을 덮어씌우고자 내로남불식 정치공세를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양 원내대변인은 "국정철학을 같이하며 능력이 검증된 인사를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돕도록 하고, 그 성과에 대해 책임지는 건 정권을 떠나 대통령제 운영의 기본"이라며 "공무원 임용의 법적 결격사유가 없고, 대선 캠프에서부터 근무하고 인수위를 거쳐 관련 경력이 쌓인 젊은 인재를 임용하는 건 법적으로나 업무 특성으로나 부합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문재인, 민주당 청와대의 사적 인연 채용, 낙하산 인사의 사고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청년의 노력을 폄하하고 정치공세를 하는 민주당이야말로 공정한지 되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며 "대통령 배우자의 의상과 의전을 담당하는 직원은 단골 디자이너 딸이란 사적인연과 외국 국적을 가지고 있었다. 낙하산, 불공정 논란이 되었던 대학생 신분의 1급 비서관과 의원 인맥으로 청와대에 채용된 후 마약을 투약한 필로폰 행정관 등 이들이야말로 잘못된 인사의 폐해"라고 지난 정부 인사 문제를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양 대변인은 "자기반성과 대국민 사죄는 고사하고, 합법적 임용에 대해 정치공세를 일삼는 것은 적반하장이자 내로남불"이라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그 누구라도 임용과정에 법적 문제가 있고, 임용 후에라도 위법한 사실이 있다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