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진짜 8세 아이 잡아먹는…" 개물림 사고에 강형욱은…

"개가 진짜 8세 아이 잡아먹는…" 개물림 사고에 강형욱은…

데일리안 2022-07-17 22:27:00 신고

3줄요약

울산에서 8살 아이가 목줄 풀린 개에 물려 크게 다친 가운데, 동물 훈련사 강형욱이 개 물림 사고와 관련해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보배드림ⓒ보배드림

강형욱은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가슴이 너무 아파요"라는 글과 함께 CCTV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지난 11일 울산 울주군의 한 아파트에서 목줄 없는 개가 하교하는 8세 아이에게 달려들어 공격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강형욱 인스타그램ⓒ강형욱 인스타그램

울주 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1일 울주군의 한 아파트 단지 안을 돌아다니던 개가 A군(8)에게 달려들어 목 부위 등을 물었다. A군은 개에게 물린 목과 팔 등에서 상당한 출혈을 보여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았다.

당시 A군을 구한 택배기사는 '비디오머그'를 통해 "애가 완전히 대자로 뻗어서 온몸에 피가 흐르는데 시커먼 개가 애 몸을 물고 흔들고 있었다"며 "개가 물어뜯는 게 아니고 진짜 잡아먹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A군의 아버지는 "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보도됐는데 생명에 지장이 있다"며 "목을 자근자근 다 씹어놨다. 택배기사 아니었으면 현장 즉사였다"고 말했다.

아이를 공격한 개는 입마개가 필수인 맹견은 아니었다. 묶어놓았던 개가 사고 당일 새벽에 개가 목줄을 풀고 달아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70대 후반의 견주를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했다. 다만 개에 대한 안락사 절차는 잠정 중단됐다. 경찰이 사고견의 안락사를 허락해달라고 요청했는데 검찰이 보완 수사를 지휘하며 막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찰은 보강 수사를 거쳐 재지휘를 받은 뒤 해당 개를 안락사 시킬 것이라는 방침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