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웨딩 한다던 이해리 결혼식 비용 공개 되자...입이 떡 벌어졌다

스몰 웨딩 한다던 이해리 결혼식 비용 공개 되자...입이 떡 벌어졌다

살구뉴스 2022-07-19 10:36:31 신고

3줄요약

'다비치 첫째' 이해리 결혼
강민경 축의금 1,000만원 추측
결혼식 비용 5,000만원
사회 장도연, 축가 이적, 백지영, 린 

출처 : instagram@dlgofl85, jtbc 싱어게인 방송 화면 출처 : instagram@dlgofl85, jtbc 싱어게인 방송 화면

2008년 데뷔 이후 최고의 가수로 평가 받는 다비치의 이해리, 그녀의 결혼식 규모와 드레스 가격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앞서 이해리는 같은 그룹의 멤버이자 절친으로 알려진 강민경의 유튜브 채널에서 결혼 준비과정을 공개했었습니다. 그는 “가족, 친지만 불러 스몰웨딩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결혼식에 들어간 돈은 스몰웨딩이 아니었습니다.

 

서울 명동 5성급 호텔 연회장 "엠버서더 풀만 호텔"

출처 : 엠버서더 풀만 호텔 출처 : 엠버서더 풀만 호텔

이해리가 결혼식을 올린 엠버서더 풀만 호텔 예식장은 1인당 식사 가격이 100,000원~150,000원대입니다.  수용인원은 최대 150명으로 계절마다 다른 플라워 디렉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남산과 도심의 아름다운 조망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실제 웨딩 플래너로 일하는 중인 전문가는 이해리의 결혼식을 살펴보며 “결혼식장은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5성급 엠버서더 풀만 호텔이다. 해당 호텔의 웨딩홀 견적은 3,000만 원 중반대이나 이해리 씨는 조명, 의자, 꽃장식 비용을 투자한 것으로 보인다. 모두 더하면 5,000만 원 정도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러운 파티 분위기의 결혼식을 원하셨던 것 같다”며 “루프탑에 채광이 잘 드는 결혼식장을 선택하셨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인 평균 결혼식 비용은??

한편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혼비용 보고서'에 따르면 신혼부부 총 결혼 비용은 2억 8,739만 원이었습니다. 각 항목은 ▲주택 2억 4,019만 원 ▲혼수 1,471만 원 ▲예식홀 971만 원 ▲예단 789만 원 ▲예물 717만 원 ▲신혼여행 379만 원 ▲결혼패키지(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307만 원 ▲이바지 86만 원으로 구성됐습니다.

 

100만원대 웨딩드레스 구매... "장나라와 같은 숍"

출처 : instagram@dlgofl85 출처 : instagram@dlgofl85

결혼의 꽃이기도 한 이해리의 웨딩드레스는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드레스 제작으로 소문난 "포마이시스"에서 맞춤으로 제작한 드레스입니다. 비즈가 장식되어 일자로 툭 떨어지는 H라인 드레스로 청순하면서도 단아한 이미지의 이해리와 찰떡으로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웨딩 플래너는 "움직일 때 걸리적거리지 않은 트레인이 짧은 드레스를 선택한 것 같다"며 "최근 장나라가 애프터 드레스를 같은 숍에서 구매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웨딩슈즈 보테가 베네타를 매치했습니다. 스퀘어 라인 디자인의 스트랩이 시선을 끄는 슈즈로 이해리는 결혼식뿐만 아니라 데일리룩에도 매치할 수 있는 구두를 선택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본식 2부 드레스 웨딩 룩북 유튜브 채널에 공개

출처 : 유튜브 출처 : 유튜브 "걍밍경"

이해리의 결혼식이 이목을 집중시킨 이유는 예식 비용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출처 : 조세호 인스타그램(instagram@chosaeho) 출처 : 조세호 인스타그램(instagram@chosaeho)

이해리는 결혼 전 강민경과 함께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근황을 전했습니다. 유재석은 결혼을 앞둔 이해리에게 “해리야 결혼 언제 해? 무슨 요일입니까? 축하하러 가야지”라고 말했고, 이해리는 놀라면서도 기쁜 기색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유재석과 조세호는 이해리의 결혼식에 참석해 얼굴을 비췄입니다. 여기에 더불어 결혼식 사회자와 축가도 눈길을 끌었는데 사회는 인기 개그우먼 장도연이 봤으며 축가는 국내 내로라하는 싱어송라이터인 린, 백지영, 이적이 불렀입니다.

출처 : 유튜브 출처 : 유튜브 "걍밍경"

이해리 결혼식서 사회 보다가 신랑 친구들에게 "외롭다"며 끼 부린 장도연 입담을 자랑하며 매끄럽게 결혼식을 진행하는 모습도 공개되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출처 : 유튜브 "걍밍경"

강민경의 축의금도 누리꾼들의 반응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강민경은 5만 원으로 보이는 지폐를 봉투가 찢어질 정도로 담아냈습니다. 누리꾼들은 대략 1,000만 원에 달할 것으로 추측 중입니다.

출처 : 유튜브 출처 : 유튜브 "걍밍경"

강민경은 "피보다 진한 비즈니스 우정으로 똘똘 뭉친 지독하게 얽혀버린 다비치의 둘째 강민경"이라고 소개하며 "형부에게 언니를 잘 부탁한다는 당부의 말들로 축사를 준비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강민경의 진심이 가득 담긴 축사에 이해리도 눈물을 펑펑 쏟았습니다.

결혼 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올 이해리에게 대중의 관심이 주목됩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