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리그 6주차 주요 매치업 '미리보기'··T1 vs 광동 '복수혈전'

[LCK] 서머리그 6주차 주요 매치업 '미리보기'··T1 vs 광동 '복수혈전'

이포커스 2022-07-19 16:34:22 신고

CG/곽유민PD
CG/곽유민PD

[이포커스 곽도훈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오는 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2 LCK 서머 6주차에서 T1이 연승 행진을 가로 막았던 광동 프릭스와 대결을 펼친다고 밝혔습니다.

◆24연승 제동 걸렸던 T1, 광동에게 복수?

T1은 LCK 역사상 가장 긴 연승을 달린 팀입니다.

2022년 LCK 스프링 정규 리그에서 18전 전승을 기록하면서 한 스플릿 정규 리그 전승이라는 유례없는 기록을 세웠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와 결승전까지 승리하면서 한 스플릿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으면서 정상에 오른 첫 팀이 됐습니다.

이는 한국과 중국, 유럽, 북미 등 LoL 이 스포츠 메이저 리그 사상 이뤄진 적 없는 기록이기에 모든 팬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서머 스플릿에 들어와서도 T1의 연승 행진은 이어졌는데요.
T1은 1, 2주차에서 4연승을 보태면서 전신인 SK텔레콤 T1이 2015년 스프링부터 서머까지 기록한 23연승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그러나 지난달 29일 광동 프릭스를 만난 T1은 1 대 2로 패하면서 연속 승리 기록에 제동이 걸렸는데요.
당시 광동이 유지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꺼낸 세라핀 카드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서 패배했습니다.

그 뒤로 T1은 패배의 아픔을 준 세라핀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등 밴픽의 다양화를 꾀했고 5연승을 질주하며 젠지와 1위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 달이 채 안 된 시점에 광동을 다시 만난 T1이 제동 걸린 24연승의 한풀이를 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영상으로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KT, '여름 강자' 면모 부활시킬까

여름 시즌에 강세를 보였던 kt 롤스터의 행보도 주목할 만합니다.
KT는 지난 5주차에서 상위권인 DRX를 2 대 1로 잡아냈고 6위 안에 들어 있던 광동 프릭스를 2 대 0으로 격파했습니다.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 처음으로 2연승을 달린 KT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는 상대들을 6주차에 만납니다.
21일(목)엔 한화생명e스포츠, 23일(토)엔 농심 레드포스를 상대하는데요.

한화생명e스포츠는 프레딧 브리온을 꺾은 이후 5연패의 수렁에 빠져 있습니다.

농심 레드포스는 5주차 기준 가장 긴 연패를 당하고 있습니다.

만약 KT가 한화생명과 농심을 꺾는다면 7승 고지에 올라서면서 5위 이상의 성적을 낼 수도 있고,
반대로 두 팀에게 덜미를 잡힐 경우 KT는 7위 아래로 내려가면서 스스로 플레이오프에서 멀어지는 결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해설자들이 뽑은 매치업은?

해설자들은 22일 열리는 DRX와 담원 기아의 대결을 꼭 봐야 할 경기로 뽑았습니다.

'강퀴' 강승현 해설 위원은 "위를 바라보는 담원 기아가 DRX를 상대로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까?"라면서 추천의 이유를 밝혔고 '래피드스타' 정민성 해설 위원 또한 "최근에 크게 흔들리고 있는 DRX를 상대로 담원 기아가 복수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고 코멘트했습니다.

글로벌 중계진인 '울프(Wolf)' 울프 슈뢰더(Wolf Schroeder)는 "DRX가 경기력을 회복하지 못하면 계속 순위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면서 DRX에게 초점을 맞췄습니다.

'발데스(Valdes)' 브랜든 발데스(Brendan Valdes)는 22일 열리는 리브 샌드박스와 젠지의 대결을 추천했습니다.
발데스는 "훌륭한 원거리 딜러를 보유한 두 팀이 맞붙는다"면서 "리브 샌드박스가 복수에 성공할 지 지켜보자"고 말했습니다. (영상제작=곽유민PD)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