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횡성 베이스볼 테마파크 활성화 방안 논의

KBO, 횡성 베이스볼 테마파크 활성화 방안 논의

진실타임스 2022-07-20 00:35:44 신고

3줄요약
KBO 허구연 총재, 김명기 횡성군수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BO 허구연 총재, 김명기 횡성군수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 허구연 총재는 지난 18일 김명기 횡성군수를 예방하고 횡성 베이스볼 테마파크 활성화 및 강원도 지역의 야구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허구연 총재와 김명기 군수는 지난달 9일 KBO에서 유상범 국회의원(홍천, 횡성, 영월, 평창), 권순근 횡성군의회 의장과 함께 횡성군을 중심으로 강원도 지역의 야구 인프라를 활용한 상호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 바 있다.

KBO 허구연 총재, 서흥원 양구군수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BO 허구연 총재, 서흥원 양구군수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날, 면담 자리에서 허 총재는 KBO가 추진 중인 대회, 훈련, 교육, R&D와 유소년 영재 육성을 위한 야구센터 유치에 관한 횡성군의 브리핑을 듣고, 횡성 베이스볼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인근 지역과 수도권을 연계하는 야구 인프라 확장을 위한 논의를 이어 갔다.

 허 총재는 야구장 4면과 실내연습장 등 훌륭한 인프라를 보유한 횡성 베이스볼 테마파크가 2016년 개장 이후 아마추어와 동호인 중심의 대회를 유치 하는데 그쳐 왔지만, 향후에는 야구센터 등 강원도를 대표하는 야구 메카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개막식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개막식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명기 횡성군수도 KBO를 비롯한 야구 단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횡성 베이스볼 테마파크가 야구 불모지인 강원도에서 야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 총재는 이 날, 오후 1시 횡성 베이스볼 테마파크에서 열린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허 총재는 축사를 통해 참가한 대학생들의 야구 사랑과 열정을 격려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야구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확대 되어 대한민국 야구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KBO에서도 지원 방안을 검토 하겠다고 약속했다.

KBO 허구연 총재, 사무국 MZ위원회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BO 허구연 총재, 사무국 MZ위원회 [KBO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BO MZ위원회 ‘SHIFT(시프트)’에서 활동 중인 KBO 사무국 직원들도 현장을 찾아 대회 운영진 및 선수단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MZ세대와 KBO리그의 접점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허 총재는 이 날, 횡성군에 이어 양구군을 방문, 서흥원 군수와 만나 횡성군과 함께 양구군에서도 강원도와 수도권을 연계하는 야구클러스터를 구축해 강원도 야구 발전을 위한 인프라를 개선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