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유채훈, 초동 4만4천장 판매…팬덤 화력 입증

라포엠 유채훈, 초동 4만4천장 판매…팬덤 화력 입증

조이뉴스24 2022-07-20 08:32:22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라포엠 유채훈이 초동 4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성공적 솔로 데뷔 신고식을 가졌다.

지난 6일 오후 6시에 발매한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포디움)이 초동(발매일 이후 일주일간의 음반 판매량) 4만 장이 넘는 기록을 세웠다.

라포엠 유채훈 [사진=모스뮤직]

유채훈의 '포디움' 음반 판매량은 지난 13일 한터차트 기준으로 4만 4천장을 넘겼다. 이는 데뷔 3년 만에 발매한 첫 솔로 앨범이자 크로스오버 장르가 아닌 대중음악으로 첫 선을 보인 앨범 기록으로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초동 집계 이후에도 꾸준하게 누적 판매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이번 앨범은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의 테너 유채훈이 첫 데뷔 앨범으로 크로스오버 장르가 아닌 발라드 곡들을 비롯해 대중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들려준 것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데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유채훈은 전공인 성악뿐만 아니라 크로스오버 외에도 팝과 가요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고 있다.

유채훈은 지난 13일 모스뮤직 공식 SNS 계정을 통해 'Il Mondo' 앨범 발매 소식을 알렸으며, '팬텀싱어3' 경연 때 부른 것과 다르게 완성도를 다듬은 새로운 버전의 'Il Mondo'를 오는 23일 공개한다.

'일몬도'는 유채훈이 JTBC '팬텀싱어3' 방송에서 영화 ‘어바웃 타임’ OST인 지미 폰타나의 ‘Il Mondo'를 부르며 대중들의 관심을 받아 '전설의 테너' 수식어를 얻게 된 노래로, 방송된 'Il Mondo' 무대 영상은 58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채훈은 오는 23일부터 미니앨범 'Podium' 발매를 기념하여 동명의 타이틀로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새롭게 발매되는 '일몬도'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