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진흥원,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 나선다

디자인진흥원,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 나선다

이뉴스투데이 2022-07-20 22:35:23 신고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왼쪽)과 김영곤 국립국제교육원장이 20일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한국디자인진흥원]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왼쪽)과 김영곤 국립국제교육원장이 20일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한국디자인진흥원]

[이뉴스투데이 박현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은 국립국제교육원과 20일 경기도 성남 디자인진흥원 본원에서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 인프라를 상호 공유해 양질의 디자인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디자인 양성 프로그램과 교육 콘텐츠 제공 공동 협력 △양 기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기숙사·강의실 등 교육을 위한 시설 공유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디자인진흥원이 추진하는 ‘해외인턴지원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 국내 우수 디자이너의 글로벌 역량 개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디자인코리아 행사 내 외국인유학생의 취·창업 프로그램 참여 독려 등을 통해 해외 우수디자인 인력과 국내 기업 연계 방안을 모색한다.

이밖에 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내 각종 영상편집 장비 사용 등 설비 제공과 국립국제교육원의 기숙사·강의실 등 교육시설 지원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마련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윤상흠 디자인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교육의 중심기관인 국립국제교육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단초를 마련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국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