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 용의 출현’ 변요한,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스크린 집어 삼키다

‘한산 : 용의 출현’ 변요한,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스크린 집어 삼키다

진실타임스 2022-07-21 02:18:32 신고

3줄요약
배우 변요한 [빅스톤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변요한 [빅스톤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배우 변요한이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스크린을 집어 삼켰다.

 어제(19일) 진행된 언론배급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친 영화 ‘한산 : 용의 출현’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특히, 왜군 수군 최고사령관 ‘와키자카’ 역으로 열연한 변요한을 향한 언론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것. 천재 지략가로 알려진 두 인물, 이순신(박해일 분)과 와키자카의 치밀한 수 싸움이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며 남다른 긴장감을 자아내는가 하면 영화의 예고편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현지인 같은 변요한의 능숙한 일본어가 129분 동안 펼쳐졌음에도 전혀 어색함이 없다는 평이다.

 여기에 순간순간 달라지는 그의 서늘한 눈빛은 극의 몰입을 끌어 올리며 이순신 못지않는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변요한은 ‘와키자카’ 캐릭터에 집중 하기 위해 무제한 체중 증량에 나섰고, 일본에서 실제 사용하던 사극톤(고어)을 현지의 검수를 받으며 공부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배우 변요한 [빅스톤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변요한 [빅스톤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렇듯 변요한은 ‘와키자카’ 캐릭터의 외적인 모습을 완벽하게 구현해 내는 데 이어 내적인 면모까지 세밀하게 연기해 내며 관객들을 매료 시켰다. 더욱이 ‘한산 : 용의 출현’에서 가장 공을 들였던 해전(海戰) 장면은 바다에서 촬영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변요한의 탁월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꾸준한 이미지 트레이닝으로 수중 연기를 준비한 그는 적재적소에 활약하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역사 이야기를 지루 할 틈 없이 끌고 가 보는 이들의 뇌리에 그 존재감을 각인 시켰다.

 본인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치열하고 뜨거운 캐릭터를 연기한 만큼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관객들에게 보여 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던 변요한. 이는 스크린을 통해 증명됐다. 눈빛 하나부터 작은 몸짓까지 심혈을 기울였던 그는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이 자리를 빌려 김한민 감독님께 ‘너무 고생하셨다’ 말씀드리고 싶다. 여러 선배님과 동료 배우들이 너무 고생해서 감사한 생각이 든다. 스태프들의 노고도 생각이 난다”라며, ”영화를 보면서 현장 생각이 많이 나는데, 우리의 노력이 헛되지 않은 것 같아 감사한 마음으로 봤다”라는 진심 어린 소감을 전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 올렸다.

 한편, 배우 변요한이 출연하는 영화 ‘한산 :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으로 오는 2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배우 변요한 [빅스톤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변요한 [빅스톤픽쳐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