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불륜 감추려 비행기에서 뛰어내린 男…서장훈 ‘경악’ (풀어파일러)

사기·불륜 감추려 비행기에서 뛰어내린 男…서장훈 ‘경악’ (풀어파일러)

엑스포츠뉴스 2022-07-22 08:33:25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크라임 퀴즈쇼 ‘풀어파일러’ 리더 서장훈이 날카로운 추리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1일 방송된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필콘미디어 AXN의 ‘풀어파일러’ 4화에서는 미국에서 발생한 흑인 남성 살인 사건과 위장 자살 사건이 다뤄졌다. 서장훈은 한 문제를 제외하고 모든 문제의 정답을 맞히며 에이스로 등극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공개된 사건 중 사기와 불륜 사실을 감추기 위해 비행기에서 뛰어내려 자살로 위장한 한 남성의 엽기적인 행위에 출연진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김민아는 “바보 같다. 피만 나온다고 자살하는 것이 아니지 않냐”라고 말해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고, 서장훈 역시 “본인이 똑똑하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과대평가해서 벌였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권일용 교수는 “범죄자의 생각과 판단을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며 ‘터널시야(Tunnel Vision, 집중하는 대상 이외의 것들을 인지하는 능력이 떨어짐)’라는 심리적 현상을 해당 범죄 사례를 통해 언급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범죄 실태에도 불구하고 연이어 추리에 성공한 서장훈에 권일용 교수는 “퍼펙트하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추리물 마니아라고 알려진 서장훈은 미드 ‘NCIS’의 광팬이라며, 극중 깁스 반장에 대해 “나와 비슷한 스타일이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정답을 맞히며 희열을 느낀다고 할 만큼 퀴즈에 진심인 그는 출연진 중 최초로 우승 메달 2개를 획득. 의기양양한 모습을 보여 이진호와 김민아를 좌절시켰다.

게스트로 등장한 배우 윤주만은 다수의 악역 경험으로 범죄 수사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던 것과  달리 김민아와 함께 꼴찌 벌칙을 수행했다. ‘오감 트레이닝’을 하며 상자 속 의문의 물체에 손도 대지 못하는 윤주만에게 서장훈은 “김민아가 훨씬 용감하다”며 웃음을 감추지 못하기도.

‘풀어파일러’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방송되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seezn(시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사진=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필콘미디어 AXN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