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정경심 사면론에 "엄마보면 죽고싶은 마음 뿐"

정유라, 정경심 사면론에 "엄마보면 죽고싶은 마음 뿐"

데일리안 2022-07-24 18:34:00 신고

3줄요약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인물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가 야권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 사면 요구가 나오는 것과 관련해 "저희 엄마도 사면해달라"고 호소했다.

ⓒ뉴시스ⓒ뉴시스

정씨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벌써 (엄마는) 7년째 수감 중이고 60대 후반이시다"라며 "적어도 70세 생일은 집에서 함께 하고 싶다"고 적었다.

이어 "이미 공동정범이신 박근혜 전 대통령님도 사면 되셨다"며 "정말 조용히 아기들과 함께 하고 싶다"고도 했다.

정씨는 또한 "막내는 태어나서 한 번도 할머니 품에 안겨 보지 못했다"며 "제발 이제 그만 용서해주시면 안 될까. 못난 딸 때문에 이 더위에 고통을 참으면서 서너 번의 수술 후 수감 중이신 어머니를 보면 딸로서 죽고 싶은 마음뿐"이라고 말했다.

앞서 박 전 원장은 지난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후 첫 특별사면인 8·15 광복절 특사에 정 전 교수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박 전 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폭넓게 사면을 해서 국민통합으로 가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은 물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을 포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은 "잡범을 사면해달라는 주장은 웃기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정 전 교수는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돼 지난 1월 대법원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확정받아 복역 중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