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인정한 ‘예능 대세’ 주우재

MZ세대가 인정한 ‘예능 대세’ 주우재

스포츠동아 2022-07-25 06:30:00 신고

3줄요약

주우재. 사진제공 | KBS

솔직한 입담에 허당미 ‘반전 매력’
여행·연애예능 등 장르불문 활약
모델 출신 방송인 주우재가 새 ‘예능 아이콘’으로 발돋움할 조짐이다. 솔직한 입담과 허당기 넘치는 반전 매력을 드러내며 MZ세대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으면서 방송가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MBC ‘도포자락 휘날리며’ 등 무려 다섯 편의 예능프로그램을 줄지어 출연하며 인지도도 가파르게 늘리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2018년 시작한 KBS조이 ‘연애의 참견’ 시리즈를 통해 일찌감치 ‘스타’로 꼽혀왔다. 시청자들의 연애 고민을 상담하는 프로그램에서 사연 속 주인공들에게 촌철살인을 날리면서 20∼30대 이용자들로부터 ‘팩트 폭행러’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누구 앞에서든 주눅 들지 않고 할 말은 하는 예능캐릭터를 각 프로그램에서 적절하게 활용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tvN ‘돈 잘 버는 젊은 사장’ 서장훈, 네이버나우 ‘보건교사, 아는형’의 개그맨 김용명 등 방송 베테랑들과 티격태격하면서 웃음 요소로 활약한 덕분이다. ‘도포자락 휘날리며’에서는 덴마크 여행을 함께하는 가수 김종국에게 한 마디도 지지 않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면서 SNS에서 각종 ‘짤’(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이 나돌고 있다.

MBTI(성격유형검사), ‘먹방’, 패션 등 요즘 트렌드에도 밝아 예능 제작진이 선호하고 있다.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계정 ‘오늘의 주우재’를 통해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아이템을 발 빠르게 다뤄 65만 구독자를 모았다. 덕분에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출연 섭외를 받으며 활동 영역을 키워가고 있다.

기세를 몰아 21일부터는 KBS 2TV ‘홍김동전’의 고정 출연자로 합류해 홍진경, 김숙, 조세호, 2PM 멤버 장우영 등과 각종 게임을 펼치고 있다. 8월 5일 티빙으로 공개되는 ‘마녀사냥 2022’의 첫 게스트로도 출연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